보도 섀퍼 부의 레버리지 - 경제적 자유로 가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길
보도 섀퍼 지음, 한윤진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도 섀퍼는 돈을 버는 부류가 5종류있다고 합니다. 전문가, 기업가, 투자자, 직장인, 프리랜서입니다. 거의 90%이상이 직장인이고 프리랜서죠. 학교에서도 대부분 직장인과 프리랜서가 되는 법을 가르치지 투자와 창업에 대한 강의는 없습니다. 대학에서의 선택과목정도입니다. 이는 독일뿐아니라 한국도 마찬가지입니다. 왜 투자와 창업을 안가르칠까는 근원적으로 교육개혁측면에서 볼 부분입니다만 <보도 섀퍼 부의 레버리지>는 직장인이나 프리랜서에서 전문가,기업가, 투자자로 신분을 변화시킬수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저자는 자신의 말만 잘들으면 부는 확실하다고 합니다. 실행만하면요.^^


저자는 보도 섀퍼 경제작가이자 머니코치 그리고 강연자이십니다. 국적은 독일입니다. 부에 관한 이야기를 쓰는 저자의 나이는 60년생으로 충분한 경력도 계십니다. 이분의 저자는 한국에도 일찍부터 소개되었습니다. <보도섀퍼의 나는 이렇게 부자가 되었다>가 04년 <부자전략>이 05년 <열두살에 부자가 된 키라>시리즈는 00년입니다. <경제적 자유로가는길>도 01년에 발매해서 부자키워드의 확실한 전문가임을 알리셨습니다.


그리스 신화에서 시지프스는 제우스에게 형벌을 받아 평생 돌을 굴리는 반복형벌을 받습니다. 힘들고 지루한 일을 평생하는 겁니다. 인간도 대부분 비슷하죠. 이를 저자는 다람쥐 쳇바퀴라고 합니다. 더우기 부자의 쳇바퀴가 아니라 직장인노동자 프리랜서의 쳇바퀴라고 규정을 합니다. 이를 우리는 인식하는 것이 부의 시작이라고 합니다. 부자는 남들과 다른 방식으로 사고하는 사람임을 명심하라고 합니다.

돈버는 규칙을 저자는 12개로 정리합니다. 아마 12개만 숙지해도 엄청난 신선함을 느낄겁니다. 이 비밀을 다 알려드릴수는 없고 ㅎㅎ 몇개만 보여드리면 '지금 하는 일이 판매가 가능한가'를 생각하라입니다. 취미를 할때도 이걸로 돈벌수는 없을까를 생각하라는 겁니다. 머리아프다고요?? ㅠㅠ '시대에 맞는 롤모델을 찾아라'는 죽을때까지 이순신, 세종대왕이 롤모델이 될수는 없다는 겁니다. 신박하게 돈버는 롤모델이 필요하다는 거죠. 유튜버 신사임당을 운영했던 주PD도 좋은 롤모델일겁니다. 벌써 100억을 벌었다고 자랑질^^ (부럽습니다..ㅎㅎ) , 계속배우고 성장하라, '실수해도 괜찮다'라는 뻔한 규칙도 필요한 규칙이죠. '돈벌기도 게임이다'도 명심해야 합니다. 이는 돈만을 위해 뛰지말라는 겁니다. 돈버는 과정도 즐거워야 하는 거죠.물론 12개규칙이 전혀모르는 건아닐겁니다. 하지만 이러한 규칙으로 중무장하면 누구나 고소득을 올릴수있지만 어차피 부자는 결국 소수입니다만 ㅠㅠ 배우기도 열심히 해야 하고 실행도 정말 잘해야 할겁니다. 부자를 위해서요. 경제적 자유가 가까워지는 미래를 위해서요.


저자는 부의 목표를 현재와 관계없을 정도로 높게 설정하라고 합니다. 100억이러게 말입니다. 이를 달성하기위해서는 평소와는 다른 무엇이 필요하겠죠. 그것이 '몰입'입니다. 이는 힘든상황을 이겨내는 동기도 되고 다른 말로 한계를 넘을 때도 도움이 됩니다. 몰입은 재미있는 일을 할때도 발휘되죠. 그리고 왜 부를 쌓는가에 대한 확신도 있어야 합니다. 이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일을 재미있게 하거나 재미있는 일을 해야 합니다. 물론 돈을 버는 일을 말이죠. 구체적으로 투자자가 되려면 시스템을 마련해야 합니다. 투자자라고 돈을 막쓰는 사람은 가능성이 줄죠. 절약+증식=투자자라는 공식을 제시합니다. 다만 다른 책과 다른 점은 빚도 투자라는 의식을 버리라고 합니다. 이는 관리의 문제라는 겁니다. 좀 보수적이죠. 절약의 표현이 중요한데 절약한 돈을 은행에 쌓아두는 것이 아니라 투자에 활용하라는 겁니다. 부자가 되는 길에 전문가가 있습니다. 이는 첫번째가 되는 길입니다. 이들은 자신의 일에 재능과 재미를 만족하는 자들이고 핵심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입니다. 전문가로 첫번째가 될 수없다면 새롭게 앞날을 포지션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기업가도 부자의 길이라고 합니다. 기업가가 위대한 점은 위험을 감수한다는 거죠. 이는 직장인과 프리랜서와의 큰 차이죠. 그리고 자심감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부자가 되고 싶은 이유가 뭐죠. 그것은 돈으로 시간을 살수가 있어서 라고 합니다. 귀찮은 일은 사람을 사서 시키면 되죠. 돈이 없다면 직접해야 할 일을 부자면 좋은 집에서 깨끗이 청소도 시키고 집관리도 시킬수가 있습니다. 물론 돈을 조금모으면 tv프로 자연인처럼 살수도 있겠지만 이 좋은 세상에 산에 들어가는 것말고 롯데호텔 37층 스위트룸에서 뷰를 보면서 편하게 지내게 해주는 것이 바로 부자죠. 물론 그 정도 부를 쌓으려면 엄청난 돈이 필요합니다만 일만큼이나 여가도 매우 중요한 인생의 필수기재죠. 그래서인지 제대로 쉬는 방법도 저자는 한곳에 모아서 알려줍니다. 끝으로 부자가 되기위해, 기준을 높게 설정하고 새로운 확신을 수용하고 새로운 전략을 적용해라는 저자의 규칙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