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샘과 에릭의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
김우중 외 지음, 최승용 외 감수 / 카본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가 참 어렵습니다. 오랫동안 했는데 잘안돼네요. 그 어려운 이유가 꾸준히 공부를 하지 못해서 인것같습니다. <영어문장 2000듣고만 따라 밀하기>는 저자들이 엄선한 문장 2000개를 주기적 반복학습하면서 스터디조교라는 앱을 통해 문장을 500개씩 4파트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했습니다. 1년 무료사용권 2매를 제공했습니다. 사실 1년동안 해결을 못하면 본인책임이겠죠.


저자는 김우중(스샘) 영어교육자이십니다. 서울대,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영어교재개발학과를 나오셔서 방문영어의 명가 윤선생영어교실 스마트러닝 기획자로 근무하셨군요. 그리고 안드로이폰에서 돌아가는 스마트조교를 직접개발을 하셨다고 하군요. 디자인은 어색하지만 않지만 기능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공저자 에릭 구달은 소개가 영어로 되어 있군요. ㅠㅠ 아이오와 주립대 박사과정이신듯합니다.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고 한국으로와서 영어를 가르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저자들은 에빙하우스의 주기적 반복이라는 연구에 근거합니다. 각 문장을 공기, 물땅 3영역으로 봅니다. 비학습이면 공기(Air) 학습을 하면 가라앉아서 물(Water) 일정시간이 지나면 다시 공기로 떠오르면 다시 학습해서 가라앉히는 반복을 합니다. 이를 5번 반복을 하면 땅(Earth)이 되는 겁니다. 한문장당 5번의 테스트가 있게 됩니다. 문장은 통문장이고 이를 5번은 반복학습을 해야 자기것이 된다는 거죠. 음성인식 테스트를 통해 합격과 불합격의 기준을 만들어서 발음도 교정이 되도록 해두었습니다.


2000개의 영어문장은 엄선해서 선별했고 최고수준의 원어민에게 크로스체크를 했다고 합니다. 어휘는 2400개를 사용했고 600개의 숙어가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2000개중에 125개 문장은 이미지를 첨부해서 암기나 이해에 도움이 되도록 했습니다. 6번문장이 군중들이 환호하며 휘파람을 불었어요. 하면 이미지는 경기장에서 환호하는 장면을 사용하는 식이죠. 789번문장으로 그의 상대는 그보다 휠씬 컸어요.에는 만화이미지를 사용해서 형성화를 했습니다. 영어는 매일해야 하고 그것으로 지루함이 적어야 합니다. 그런 요소를 이미지가 많이 반감시켜 줄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해석이 안되고 단어가 어려운것은 별루없었습니다. 제 문제는 듣기와 말하기인데 이를 위해서는 바로 듣고 그것을 바로 말하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꼭 스마트조교가 도움이 될겁니다. 아쉬웠던 점은 제가 아이폰을 쓴다는 점입니다.ㅠㅠ 가족의 안드로이드폰에 깔아서 공부해보니 반복과 다양한 구성으로 자막도 보고 한글로 보고 영어를 듣고 시험도 보고 다양한 영어공부를 하도록 해두었습니다. 그런데 카페나 유튜브에 공개된 문장들만 들으니 다른교재와 차별점이 적어졌습니다. 아이폰용도 빨리만들어주시던가 아니면 제가 공기계를 빨리 구해야 2000개문장을 좀더 쉽게 듣고 말할수있게 될듯합니다. EI학습의 우수성을 아직은 간접적으로 느겼지만 지루함을 덜느끼면서 스마트조교를 사용하면 어느곳에서든지 공부할 수있습니다. 안드로이드공기계를 빨리 입수해야 겠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주기적 반복작업을 해서 최소 2000개 문장을 들으면 바로 말할 수있게 해볼랍니다.

본 도서는 리뷰어스클럽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