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몸을 상상하라 -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몸이 바로 서는 기적의 10문장
오하시 신 지음, 안선주 옮김 / 쌤앤파커스 / 2022년 10월
평점 :
쌤앤파커스은 개인적으로 높이 평가하는 출판사입니다. 혜민스님의 <멈추면 보이는 것>, 김난도의 <아프니까 청춘이다>를 출간한 이제는 중견출판사죠. 항상 일정이상의 퀄리티의 책을 출간해왔습니다. 이번에 <몸을 상상하라>는 책을 출간했습니다. 두깨도 얇죠. 143페이지 내용은 의학에 관련된 물리치료책입니다. 그렇다고 직접 물리치료를 하지는 않습니다. 오로지 말을 상상하거나 내뱉으면서 몸이 건강해진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믿어지세요??? 이런책을 쌤앤파커스에서 출간하기에는 문제가 있어보이죠? 하지만 출간했고 읽었습니다. 저자는 기적의 문장 10가지를 소개하고 두통,요통,눈가주름,충치,불면증,기침,변비,요실금,무지외반증,골다공증을 포함해서 60개이상의 질병이 치료된다고 합니다. 쌤앤파커스를 믿고 읽어볼만 합니다. 시간도 1분이면 됩니다.
저자는 오하시 신 물리치료사이며 알렉산더 테크닉 국제교사이고 플로에식스 대표이사입니다. 물리치료사 자격을 취득해서 알렉산더테크닉과 접목을 했다고 합니다. 플로에식스는 재활운동을 전문으로 하는 곳입니다.
10문장이 기적을 이룬다고 합니다. 그 문장들에는 흔들림이 들어가 있습니다. 척추가 좋아지는 방법은 '척추가 사슬처럼 흔들립니다'라고 말해주면 됩니다. 인간의 병은 바르지못한 자세때문에 생긴다고 합니다. 바르지못한자세는 긴장을 이르키고 이는 만병의 근원인거죠. 꺼꾸로 바른자세를 취하려고 의도하는 것도 몸의 긴장을 부르고 이런 '애씀'도 몸을 나쁘게 한다는 거죠. 이를 위해 긴장을 풀기위해 '흔들림'이 중요하다는 겁니다. 저자는 기적의 10문장에는 3가지 방법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알랙산더 테크닉과 서양물리치료 그리고 태극권의 '호흡'이라고 합니다. 머리, 척추,눈, 입안, 목과 어깨 가슴과 등, 몸통, 골반, 다리, 전신 등 10군데 영향을 미치는 기적의 10문장을 소개합니다. 이는 앉아서도 가능하고 일어서서도 가능합니다. 그저 읽기만 해도 됩니다. 10문장을 빨리읽으면 한문장에 6초면 된다고 합니다. 10문장이니 곱하기 10이죠. 저자는 자신을 찾는 환자의 94%가 이 방법을 사용해서 94%가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안해볼 필요가 없죠.
물리치료와 호흡법이야 우리가 흔하게 접하는 것이니까 문제는 알렉산더 테크닉이죠. 저자소개에서도 언급했지만 알렉산더 테크닉 국제교사입니다. 알렉산더 테크닉은 보다나은 삶을 위해 몸과 마음을 다루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이 책에서는 "무의식중에 하게 되는 것을 그만두는 빼기의 방법"이라고 소개합니다. 구글검색을 해보니 한국에도 지부가 있는 곳이더군요. 한국사이트에서는 의식을 사용해서 자기를 사용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무의식이 아니라 의식이라는 것이 중요하죠.
몸은 똑바라야 합니다. 그러기위해서는 몸에 힘을 빼야합니다. 애쓰지 말아야 합니다. 저자는 기적의 10문장을 수시로 읽으며서 편안한 마음으로 실천하라고 합니다. 10문장은 이미지로 상상할 수있게 되어야있어서 읽은 것만으로도 상상이 됩니다. 이 10문장을 이용해서 초긴장할 때 진정시킬수도 있고, 짜증도 가라앉히고, 피로하지않게 하고 등 다양한 사용처를 소개합니다. 화가 날때 짜증날때부터 저도 사용해봐야겠습니다.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