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치트키
김성공 지음 / 토네이도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의 치트키>는 인간자체를 개조해서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있는 실용적인 창업기술을 담았다고 합니다. 저자는 스스로 완성형 창업형 인간이라고 합니다. 20대에 8년동안 다양한 사업을 해서 80%의 성공을 이루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성공은 흑자를 이야기하겠죠. 3단계의 치트키로 경제적 자유를 얻는 방식인걸 저자는 확신하고 있습니다.

저자 김성공은 32살에 월1억이상을 버는 연쇄창업가라고 합니다. 이책에서 소개하는 창업 치트키라고 할수있는 창업필승공식을 발견한 후부터 승승장구를 했다고 합니다. 현재 8개 사업을 동시에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

우선 창업형인간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창업할수있고 월급쟁이가 되지 않고 스스로 소득활동을 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창업형인간은 글쓰기를 잘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글쓰기는 정리를 하게 하고 외장하드처럼 따로 기억을 할수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큰 세계관을 가져야 하기에 세계관확대를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성공한 사람의 세계관을 주입하고 주변사람들의 세계관을 키우고 더넓은 세계관을 체험하라고 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티끌모아태산이라는 생각도 버리라고 합니다. 티끌을 모아서 월 300, 1000만원을 벌수는 없습니다. 이를 위해 기존제품을 개선하고 브랜딩을 하라고 합니다.

저자는 감성주점에서 여자들을 헌팅하는 이야기를 합니다. 계속 적으로 남자들의 헌팅을 거절하면서 지쳐갈때 우리와 같은 일행인것처럼 하면 헌팅이 안들어올거라고 제안해서 헌팅에 성공했다는 겁니다. 즉 구매자가 원하는 제안이 성공을 가져왔다는 거죠. 창업도 결국 고객이 필요한것을 캐치하고 그것을 판매해야 한다는 거죠. 이제 창업필수공식이 등장합니다. 이는 가설을 세우고 미리팔아보기를 무한 방법하는 겁니다. 스타트업을 공부해본사람이 아는 린스타트업방식과 비슷하죠. 이 방식을 저자는 코딩학원운영에 적용을 합니다. 우선 학부모설명회를 5회진행합니다. 실제 배우겠다는 학생에게 결제를 유도해서 과외를 합니다. 학생이 꽤 모였을때 학원을 임대해서 실제학원을 운영합니다. 쉬운듯 어려운듯합니다만 테스트를 작게 해본다는데 큰 의미가 있는거죠.

그런데 이 창업공식에는 '가설'이 필요합니다. 문제는 가설을 세우는 것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자는 4가지 방식을 소개합니다. 패스트팔로어전략,정체성기반 수립전략, 역량 향상 기반의 가설수립전략, 바텀업,탑다운 전략 등을 제시해줍니다. 가설수립방법은 창업이 아니라 문제를 분석하는데도 매우 유용할 수있기때문에 도움이 크게되는 부분이었습니다. 마케팅방법도 제시합니다.

창업성공에서 중요한 것은 '실행력'입니다. 이를 위해 메타인지로 자신의 사업을 확인하고 의지가 약해지지 않는 환경을 설계하라고 합니다. 이로 인해 동기를 찾아야 하는데 장기적 목표를 정하고 실행하는 것을 접근동기,단기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회피동기를 사용합니다. 저자는 '일'을 부를 이루기위한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반대합니다. 일이 경제적 자유를 얻기위한 수단이 아니라는 겁니다. 그래서 경제적 자유를 얻은 분들이 모든일을 그만두고 쉬지 앟는 이유입니다. 경제적 자유가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일을 하는 것이 행복하기때문에 하는 겁니다. 다만 경제적 자유를 얻고 하는 일의 의미는 다를거라고 합니다.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