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라인 모객의 기술 - 1일 1포스팅 하지 않고 모객하는 6단계 비법
강기호(월간모객) 지음 / 파지트 / 2022년 7월
평점 :
온라인마케팅은 이제 사업하는 분들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대기업이나 개인 자영업자나 마찬가지상황입니다. 아무래도 돈을 쓰거나 규모면에서 다른 정도이겠지만 해야 한다는 것은 달라지지않습니다. 개인들이 택하는 첫번째 방법은 네이버블로그를 개설하고 글을 쓰는 겁니다. 하지만 최적화라는 벽에 막혀서 제대로 성과를 내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온라인 모객의 기술>은 1일1포스팅을 하지않고 참여자나 고객을 모집하는 6단계 방법을 알려줍니다.
저자 강기호는 네이버 블로그 월간모객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여성창업경진대회로 검색을 하니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에 소속되어계신것으로 추측됩니다. 매년 열리는 여성창업경진대회를 4년만에 참가팀을 2배로 성장시킨것은 온라인마케팅에 모집을 총력을 다한 결과였습니다. 그리고 네이버블로그의 최적화에 기대지않고 좀더 효율적으로 모객을 할수있는 전략을 수립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낸 것을 이 책을 통해 공유합니다. 그리고 노하우를 유튜브로도 공유하면 좋을 듯합니다.
온라인 모객전략은 6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1단계는 홍보하지 말고 고객을 모아라입니다. 이를 위해 디자인에 대한 신경보다는 지원자에게 진정한 실속있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내세워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매력적인 한줄의 카피의 힘을 무시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자가 시행한 중고책창업강의 모객에서 부업으로 월200만원이상을 수익을 강조하는 방식으로 카피를 뽑았습니다. 그리고 고객에 대한 혜택을 정하고 구매하더라도 손해를 보지 않는 환불정책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2단계는 '고객을 그리다'입니다. 비즈니스는 고객설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방법을 페이스북을 이용한 고객 타케팅을 설명합니다. 페이스북의 좋은 장점이 남녀, 나이대, 지역 등을 대상으로 세부적으로 타게팅이 가능한 점이죠. 그리고 A/B테스트를 사용하여 비교가 가능한 점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이때 꼭 알고 있어야 할 키워드가 ROAS입니다. 광고비대비 매출액의 약자입니다.
3단계는 '판매할 곳정하기'입니다. 우선 온라인비즈니스의 정점에는 플랫폼마케팅이 있습니다. 이는 네이버나 쿠팡같은 서비스뿐아니라 일인마케팅에서도 개인플랫폼은 가능합니다. 이는 콘텐츠마케팅이다보니 포장비,택배비,인건비 등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1인 플랫폼은 수익자동화로 아이템만 잘 잡으면 부업으로 매우 흡족한 만족을 줄수있을 듯합니다. 4단계는 '전략수립'입니다. 전략수립의 핵심은 '네이버키워드'입니다. 사실 네이버키워드에 목을 맨 업자들이 많습니다. 네이버키워드의 검색량을 확인할때 블랙키위를 활용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네이버데이터랩은 검색트랜드를 확인할 수있는 방법이기에 꼭 열심히 사용하면 큰 도움이 될 듯합니다.
5단계는 랜딩페이지에 관한 내용입니다. 온라인에서 랜딩페이지는 머물러서 살지말지를 마지막으로 결정하는 페이지를 말합니다. 그럼 랜딩페이지를 잘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겠죠. 가장 크게 달라지는 것이 구매전환이 크게 증가합니다. 그리고 무자본으로 수익을 내는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6단계는 '피드백'입니다. 네이버블로그는 통계관리페이지가 있습니다. 이 통계를 근거로 유입율을 높이기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 핵심에 유입경로가 있습니다. 어느 곳으로 부터 유입되는지 확인하고 그곳에 신경을 더쓸지 아니면 다른 플랫폼에 신경을 쓸지 결정해야 합니다.
SNS마케팅에 관한 책들이 많죠. 그런데 그 책들은 대부분 온라안머케팅 컨설턴트들이 낸 책인 경우가 많습니다. <온라인모객의 기술>은 현직에서 온라인마케팅을 시행하는 담당자가 직접 자신이 시행하고 경험한 그리고 실제하고 있는 실무를 중심으로 낸 책이므로 휠씬더 유효성이 커보입니다.
본 도서는 리뷰어스크럽으로 부터 무상으로 받아서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