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나도! 인스타그램 마케팅 - 지금 시작해도 괜찮아
정주윤 지음 / 성안당 / 2022년 6월
평점 :
품절


하루에 몇시간정도를 스마트폰을 쓰나요. 저는 하루에 3시간정도를 만지작거린다고 스마트폰이 알려줍니다. ㅠㅠ 아마도 저는 아닌데(?) 많은 분들이 SNS에 시간을 많이 사용하죠. SNS중에서도 MZ세대는 인스타그램을 주로 사용할 겁니다. 왜냐하면 이미지중심이고 #해시태그로 만 정보를 모아서 볼수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인스타그램 당연히 기업들은 마케팅의 통로로 관심을 가지죠. <이젠 나도!인스타그램 마케팅>은 초보자가 인스타그램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하기위한 4단계코스를 마련해서 인스타그램 마케팅고수가 될 수있도록 능력을 배양시켜줍니다.

저자 정주윤은 16년차 UI디자이너라고 합니다. 재미있는 건 전작으로 <나만 두려운건 아니겠지?>라는 운동책을 내셨네요.

인스타그램은 2010년도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사진중심의 피드를 주로 올리는 앱이었습니다만 현재는 1분동영상과 쇼폼동영상도 업로드하는 릴스도 운영중입니다. 인스파그램은 개인에게는 기록의 공간이고 기업에게는 사업의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사진을 올릴까요. 이를 콘텐츠라고 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는 재미있거나 흥미로운과 유용한 등이라고 합니다. 대도록이면 이런 주제를 넣으면 팔로워수가 늘어나겠죠. 이를 위해 명확한 콘텐츠, 공통의 관심사를 나누고 소통, 꾸준한 업데이트 등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팔러워수를 늘이면 인플루언서까지 될 수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비즈니스목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계정전환을 해야 합니다. 이 계정은 페이스북과도 연동해서 운영가능합니다. 비즈니스목적이 아니더라도 크리에이터계정으로 전환을 하면 방문자의 통계와 정보도 얻을 수가 있습니다.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이죠. 인스타그램에서 꼭 해야 하는 부분이 해시태그분석입니다. 귀찮더라도 꼭 확인해야 마케팅이 가능할 겁니다. 사진찍기 노하우로 한발내밀기(다리가 길어보인다고 합니다), 음식촬영하기, 소품활용까지 꼼꼼히 방법을 알려줍니다.

저자는 생초보를 위해서 계정가입부터, 프로필로 첫인상만들기, 게시물편집 등 순서까지 알려줘서 쉽게 배울수있도록 했습니다. 그저 처음에는 책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됩니다. 인스타그램의 특징인 사람태그방법(꼭 알아야죠) , 위치정보추가방법, 간단한 보정과 편집, 너무도 쉬운거지만 친구추가방법까지 기계치가 있는 분도 따라할수있게 해두었습니다.

마케팅에서는 중요한 건데, 다양한 채널활용입니다. 라이브방송, 동영상업로더 릴스, 피드활용법 등까지 꼭 알고 있어야 풍부하게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샵도 만들어서 물건을 팔수있다는 걸 알고 활용해야 합니다. <이젠 나도! 인스타그램 마케팅>에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게을러서 끝까지 안해보는 겁니다. 그리고 대충 넘어가는 것 아닐까요. 저자는 인스타그램에 대해 상상이상으로 자세히 따라할수있도록 해두었습니다. 오로지 실천할 타이밍으로 보입니다.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