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나도! 인스타그램 - 지금 시작해도 괜찮아
정주윤 지음 / 성안당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인싸'라는 유행어가 있죠. 인사이더의 줄인말로, 관심을 받는 인기있는 사람을 뜻하죠. 그래서 '인싸가 되는 법'이라는 <인씨가 되는 법>이라는 책도 출간되어 있을 정도입니다. 그 인싸가 되기위해 꼭 해야 할것이 바로, 인스타그램이고 <인젠 나도! 인스타그램>은 '인싸'를 넘어 돈도 버는 마케팅법까지 소개하는 '인스타그램 완벽가이드'라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에서 운영하는 업체지만 페이스북과는 체계가 다르죠. 글보다는 사진이 주가되고 남자보다는 아무래도 여자분들이 많이 사랑하는 앱이 될겁니다. 물론 많은 경험으로 많은 조회수를 올리는 분도 있지만 그 방법이 있는데도 효율적으로 사진을 올리지 못해서 아직도 지인들 소수만 방문하는 앱으로 남아 있는 경우도 있을겁니다. 거기다가 회사들도 인스타그램에 매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에 많은 구독을 올리는 방법을 소개한 이책이 좋은 길라잡이가 될겁니다.

저자는 정주윤입니다. 일러스트레이트이고 UI디자이너라고 하는군요. aoriapple_의 개인앱과 _aa_store_라는 인스타를 운영하고 계셨습니다. 이미 책도 쇼핑몰관련1권, 운동관련책도 내신 만능능력자 이신듯합니다.

인스타그램을 어떻게 해야 잘할 수있을까요. 아마도 많은 사용자들의 관심사일겁니다. 그런데 사진만 찍고 올리고 몇개의 해시태그만 한다고 많은 사람들이 볼까요. 하트를 받을수가 있을까요. 그럴수있는건 연예인만 가능할 겁니다. 같은 걸그룹이라고 해도, 맴버간의 차기가 거의 100배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인지도와 그 사람의 매력에 관련된 문제이고, 일반인들은 좀다르죠. 명확한 콘텐츠를 만들고, 꾸준히 업데를 하고(매우중요), 팔로워/팔로잉도 관리하라고 합니다. 인친과 소통협력방안도 소개됩니다. 그리고 IGTV의 선점도 권합니다.

이 책을 저자가 인스타그램의 완벽가이드라고 당당히 소개하는 이유는, 촬영에 있어서, 빛과 조명, 소품과 배경의 배경까지 디테일하게 소개를 하기 때문입니다. 렌즈사용법, 그리고 매번 사진이나 올리는 기능만 이용하지 사실 많은 이용자들이 그외 기능이 있는지도 모르는경우가 허다합니다. 링크된 사진을 복사해서 옮겨붙이기도 못하는 사용자가 비일비재하기에 이런 사소한 방법도 빼지 않습니다. 채도와 명도를 조절했을때 구독자들이 어떤 느낌을 가질지까지 고려해서 사진을 올리도록 유도합니다.

정말 능통한 인스타그램 이용자라면, 아마도 채널도 많이 활용을 할겁니다. 잠시 노출되는 '스토리'기능, '라이브방송'도 있죠. 일정규모의 팔로잉이 있다면 주기적으로 도전해볼만한 방법이죠. 동영상 업로드전용, IGTV도 관심의 영역에 두어야 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에게 참 무신했다고 생각한 점은 이렇게 다양한 사진 보정관련 방식이 인스타그램에 있는 지를 몰랐다는 겁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다양한 설정과 느낌을 줄수있는데 앞으로 저도 그냥 사진을 올리지말고 다양한 느낌의 시도로 인싸가 되어 볼 까하는 생각을 들게 했습니다.

 

<이젠 나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스타그램을 잘사용할 수있도록, 8단계 학습과정으로 사진찍기부터, 채널의 이해, 계정관리, 사진보정까지 알려주는 매우 디테일한 인스타그램 활용 사전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이 꽃이죠. 이 사진을 어떻게 찍어고, 보정을 해야, 구독을 늘리수있는가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최근에는 일부 결제까지도 가능하게 했기에 광고외에 직접판매수입도 기대할 수있는 통로를 인스타그램에서는 추진중이란 점에서 기업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 질겁니다. 인스타그램을 잘해야 사업도 성장할 수있다는 관심이 꼭 필요한 때인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