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생물 탐험 - 진짜로 지구에 살았던 고생물 신나는 새싹 197
명관도 지음, 백두성 감수 / 씨드북(주)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생물탐험 #씨드북 #명관도 #백두성 #진짜로지구에살았던고생물 #신나는새싹 #go생물탐험


공룡에 한 번 빠지지 않은 어린이가 어디 있겠냐만...아들은 꽤 오랜 기간 공룡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했습니다.

길거리에서도 웩웩거리는 통에...
주변 사람 눈치를 봐야했는데요,
그래서인지 4학년 과정 '지층과 화석'을 보면서 반가웠고, 이번에 나온 책 'GO! 생물탐험'이 아주 큰 도움이 되었어요.

이 책은 고생대의 마스코트라고 할 수 있는 삼엽충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실루리아기 때에는 캄브리아기와는 다른 생태계가 만들어졌고, 판게아에서도 새로운 생태계가 생성되었습니다.

흔히 알고 있는 '~루스'로 끝나는 파충류의 시대도 열립니다. 육지에 사는 공룡, 바다에사는 어룡(또는 수장룡), 하늘을 나는 익룡 등 거대한 생물체가 지구를 지배했습니다. 대멸종 후에도 조류가 살아 남았다는 점도 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영장류 조상들은 그로부터 한참 후에야 나타납니다. 지금이야 최상위 포식자로 이 지구를 지배하고 있지만, 그 옛날에는 생태계를 구성하는 하나의 구성물에 불과했지요.

캄브리아기부터 5억여 년 동안의 지구 생물 안내서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저학년부터 중학년 친구들에게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