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두뇌 건강 컬러링북 : 우리 꽃을 담다(스프링) 시니어 두뇌 건강 컬러링북
박민지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부모님,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색칠하는 컬러링북이다. 두뇌 건강이라고 하는데 특별히 두뇌를 자극하는 내용이 직접적으로 있다고 느껴지지는 않지만 색을 칠하면서 취미 삼아 그려보는 책이라서 그런 연관으로 그리는 것이다. 앞부분에 책 소개에 나와 있으니까 색칠하는 순서와 함께 간략하게 읽어보면 된다. 재료가 많으면 귀찮은데 책에서 추천해 주는 색연필 36색, 48색에 브랜드도 알려준다. 아무래도 스프링 있어서 넘겨서 볼 수 있어서 좋다. 직접 책에 색칠해서 스케치북도 필요 없다.


꽃만 그리지 않고 과일바구니나 무화과, 밤 등 다양하게 있다. 꽃 안에까지 다 그려야 해서 복잡해 보이긴 하다. 하지만 이정도는 그려야 두뇌도 자극이 될 거라는 희망으로 스케치 안을 색칠하면 된다. 카네이션도 그리는데 바구니에 '부모님 사랑합니다' 카드까지 같이 그린다. 이건 자식들이 그려야 하는데 그래도 재미로 그려볼 수 있다. 솔방울은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복잡해 보이는데 오히려 두뇌 건강에는 더 좋을 거라는 생각을 하며 하면 될 것 같다. 국화도 안에가 오밀조밀한 부분이 많고 해바라기는 단순하게 봤는데 안에 씨앗 같은 부분 같은 것이 은근히 색칠하기에 복잡하지만 그리고 나면 뿌듯할 것으로 보인다. 책에 색칠하면 되지만 한 번 칠해버리면 너무 아까울 것 같아서 다른 스케치북에 스케치를 따라 그리고 색을 칠하면 여러 번 칠해 보면 좋을 것 같기도 하다. 큐알 코드가 있기 때문에 보면서 그리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