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하루 만에 끝내는 챗GPT 활용법 - 인공지능에게 일 시키고 시간 버는 법, 전면 개정 3판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프롬프트 크리에이터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개정 3판으로 보는 '인공지능에게 일 시키고 시간 버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직장인에게는 반가운 말이 인공지능에게 일 시키고 시간 버는 것이다. 책은 차근차근 순서대로 챗GPT를 활용하여 기본 기능과 응용까지 알게 해준다.





챗GPT의 기본 개념부터 시작과 질문, 다채롭게 사용해 볼 응용력도 길러보게 한다. 그리고 자주 쓸 패턴도 알려준다. 책이 쉽고 자세해서 웬만한 기능은 다 사용하게 만들어 준다. 특히 개정 3판이라는 의미는 그만큼 노하우와 기술이 축적된 내용이라는 얘기라서 부족한 자료가 있는 책이나 강의 필요 없이 본 책으로 챗GPT를 정리하게 한다. 또 책 한 권을 보더라도 확실하고, 많은 것을 알아가는 게 필요한데 본 책은 그런 면에서 실속을 갖췄다.




 



이미지 생성과 글쓰기 같은 창의적인 부분도 다루는데 그것은 챗GPT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가 더 나을 경우가 많아서 오히려 엑셀, 코딩과 같은 실용적인 부분에 챗GPT를 사용하면 진정한 '인공지능에게 일 시키고 시간 버는 법'에 다가갈 수 있다. 자세히 알려줘서 실질적으로 얻는 것이 많다. 챗GPT의 요금제와 기본 개념을 살펴보고 주의해야 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챗GPT은 없던 일을 있는 것처럼 이야기하고, 언어에서 처리하는 부분의 단점도 있다고 책에서 설명한다. 따라서 사실과 다른 내용을 얻게 될 수 있다. 요즘은 챗GPT를 대중적으로 쓰기 때문에 반은 다 전문가이다. 또 챗GPT은 대중이 쓰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 어렵지 않고 바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한 번 책 한 권으로 기초부터 심화까지 훑어보니 가성비를 따져서라도 좋은 대안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