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 영어 표현 - 미국 사람처럼 술술 나오는
남궁의용 지음 / PUB.365(삼육오)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강남어학원 영어팀장, 넥서스 영어연구소 이사의 약력을 가진 글쓴이는 책에서 일상 영어의 간단한 표현을 알려준다. 우리나라 말도 같은 말이라도 뉘앙스가 다르고 한 끗 차이로 적절하지 않은 표현과 적재적소의 표현이 나뉘는 것처럼 영어에서도 같은 뜻이라고 해도 의사소통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하는 방법을 알게 한다. 학습 방법을 설명해 주고 공부를 시작하기 때문에 따라서 실행해 보면 된다.


4가지 챕터가 순서대로 진행되는데 우선 간단한 하나의 단어로 대화가 전개되도록 배우는 것이다. 일상의 원어민 대화에서 길게 설명할 일이 없을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 써볼 수 있는 표현이다. 챕터가 전개될수록 길어지는 문장으로 훈련하게 된다. 생각해 보면 간단하게 말할 때는 더 정확하게 해야 한다. 길어진 문장은 설명을 붙이면서 어떻게든 이어갈 수도 있지만 간단할 때는 더욱 맥락이 명료하게 맞아들어가는 단어를 알아야 한다. 단어 공부는 겸사겸사할 수 있다. 어차피 문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단어는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고 또한 문법도 어느 정도 이해해야 다음 단계로 실력이 향상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책에서는 'TIP'으로 의미 전달과 경우의 수를 알려주고 같은 의미로 쓰이는 표현이나 적절한 이유, 실수하지 말아야 하는 부분까지 생각하게 도와준다. 'CHECK UP'은 복습처럼 써볼 수 있다. 뜻을 생각하며 문장을 떠올리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