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관리의 시작 셀프 경락 - 처진 피부와 깊은 주름, 비대칭과 이중턱이 고민이라면
정지은 지음 / 책밥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처진 피부와 깊은 주름, 비대칭과 이중 턱이 고민이라면' 셀프 경락으로 마사지할 수 있다. 특히 이 책의 장점은 이론을 베이스로 설명한다는 것이다. 3가지 단락으로 나눠서 이론을 먼저 설명하고 준비 단계로 마사지하며 고민별로 부분마다 경락 마사지법을 알려준다. 이론을 모르고 무조건 마사지하면 어느 부위이든 좋을 리가 없다. 피부의 결, 근육, 지방에 관해 알고 이것을 동시에 자극해야 한다고 한다. 피부에도 층이 여러 가지 있고, 세포가 생성되고 죽어가는 반복적인 상황이 있으며 밸런스를 맞추어 역할을 알아야 한다고 한다. 그래야 탱탱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





 


안면 근육의 사진과 함께 부위별 근육 종류, 이완시킬 수 있는 영역을 알아가게 한다. 얼굴은 두피와 목으로 자연스럽게 연결이 되어 있으므로 림프 순환과 부종의 관계성도 살펴보고 주름이 깊어지는 원인과 볼살이나 지방 주머니에 대해서도 배워간다. 림프는 전신에 영향이 있고 경락을 위해서는 이해해야 할 중요한 통로를 알아야 한다. 그림으로 보여줘서 이해하기 쉽다.





마사지 도구도 종류를 설명하고 이외에도 얼굴에 영향을 주는 생활 습관을 소개한다. 마사지는 어떻게 하냐에 따라 효과가 극명해서 지식 없이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얼굴이 커 보이는 것, 잔주름, 각종 부위별 주름에 맞는 마사지를 순서대로 사진으로 보여준다. 이외에도 발이나 손도 마사지하도록 뒤편에 설명해서 셀프로 마사지하는 방식의 이모저모를 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