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영어발음 교정 - Smooth like butter~ 한국식 발음을 버터처럼 부드럽게!
파파 잉글리시(방그레) 지음 / 길벗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서울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KOICA에 근무했던 글쓴이는 영어 중에서도 발음에 관해 교정법을 알려준다. 토익 800점을 넘어도 말 한마디 어려운 사람에게 문제점은 떠올리게 만드는 대목이 많은 서두를 지나 결국 부드럽게 이어지며 대화가 가능한 문장을 말하는 공부 방식은 '들어가며'에서 설명한다. 한 달 안에 발음을 교정해 주는 책이라서 4주로 크게 나누고 그 안에서 매일매일의 학습 과정도 체계적으로 들어가 있다.


 



하루 분량의 본문은 주로 영화 대사나 팝송 가사로 습득하게 하는데 큐알코드가 있고, 자세한 발음의 풀이가 이어져서 주의할 점이나 발음의 방식까지 살펴보게 한다. 그리고 바로 옆 페이지에서 훈련을 시작한다. 처음에는 두 단어, 그리고 문장과 대화로 차츰 강도를 높여서 배운다. 한 주가 끝나면 유명인의 수상 소감 같은 것으로 발음의 강조점과 적용 모습을 확인하며 뜻도 배우고 단어도 익히며 복습의 개념으로 공부할 수 있다. 그리고 '재미로 읽는 문화 Tip'으로 머리도 식힐 겸 읽을거리를 제공한다. 읽으나 마나 한 내용이 아니라 쏠쏠한 내용이 있기 때문에 새로운 지식도 알 수 있다. 발음에 집중하며 읽어보고, 활용할 수 있는 책이라서 'Smooth like butter~ 한국식 발음을 버터처럼 부드럽게!'를 위한 공부로서 원어민 발음과 규칙을 이해하고, 의사소통을 위한 기술을 배워가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