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손님 응대할 때 꼭! 쓰는 네 가지 표현 - 매장에 외국인 손님이 왔다!?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김명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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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매장에 외국인 손님이 왔다!?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라는 질문에 대답해 줄 수 있는 책이다. 목차에서 그 찾고 싶은 문장을 바로 찾아서 써볼 수도 있다. 반복적인 구성이지만 9가지 파트로 주제를 나누어서 분류하여 배워나간다. 상점이나 편의점, 의류와 악세사리, 화장품 매장에서까지 사용될 표현과 식당, 카페, 숙박업소에서 사용하는 표현법까지 배운다. 여기에 더해 교통수단에서와 미용실, 그리고 의견의 응대에 필요한 소통의 문장까지 알 수 있다.





 


가끔 단 한 권의 책으로 말이 틔었다고 하는 책도 있고, 한 권만 보면 다 해결된다고 주장하는 책도 시중에 많이 나와 있다. 하지만 언어는 쉽게 습득되는 사람이 따로 있다는 생각이 든다. 영어를 외운다고 되지 않고, 그렇다고 외우는 것 없이는 또 불가능하다. 그리고 열심히 한다는 것은 아주 주관적인 것이다. 본인은 열심히 한다고 하는데 그것은 본인만의 생각인 것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응대의 표현법을 배우는 것이지만 반대로 생각해 보면 여행지에서 응대를 받아야 하는 관광객 입장에서도 배울 점이 있다고 볼 수 있다. 대화를 알아들어야 답을 할 것이고, 소통이 가능하므로 하고 싶은 말을 표현하고 또 적절한 서비스를 받으려면 아는 것이 중요하다. 스마트폰이나 앱으로 여행지에서 대화하면 그만이라고 생각한다면 그렇게 살면 된다. 꼭 필요한 사람에게는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책의 문장이 효과적으로 쓰일 수 있다. 실제 대화 속에서 이루어지는 표현으로 상황을 인지하고 실력을 쌓아 볼 수 있고, 문장의 풀이까지 간단하면서면서 실속있게 보여줘서 요구되는 표현을 익히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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