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리스마스 칵테일과 레코드 - 크리스마스 명반과 홀리데이 칵테일로 즐기는 크리스마스 파티 가이드
안드레 달링턴 지음, 권루시안 옮김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24년 1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크리스마스에 걸맞은 음악과 칵테일을 추천하고, 만드는 방법까지 알려주는 특별한 책이다. 4가지 쳅터로 책을 나누었는데 음악으로 나누었다. 록이나 재즈 등 다양한 음악 장르 안에서 '명반'을 소개한다. 기준은 크리스마스 음악이라고 볼 수 있다. 마지막 챕터에서는 선물 포장에 관한 팁, 그리고 '찾아보기'까지 있어서 크리스마스는 물론이고 파티가 필요한 때에 활용될 실속 있는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1949년부터 2021년까지의 음반을 소개한다. 특히 엘피 음반을 설명하는 책이라고 한다. 칵테일과 어울리는 분위기를 만드는 음악과 엘피 음반을 소개하는 이유를 책에서 설명한다. 이 책은 보는 재미도 크다. 다양한 파티 모습과 적절한 칵테일의 사진이 크리스마스 느낌을 물씬 풍긴다. 음악을 소개할 때는 아티스트와 레이블, 앨범에 관해 소개한다. 그리고 칵테일을 함께 보여주면서 어떻게 만드는 지, 활용은 어떻게 할지 근사한 모습을 상상하게 한다.
어느 페이지도 같은 페이지가 없고 끝날 때까지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사진과 설렘을 주는 파티 세팅은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모든 이에게 기대감을 준다. 칵테일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쿠키 레시피도 있고, 마지막 챕터에서는 칵테일 재료 준비 시 알아 둘 점, 도구와 같은 정보도 설명하며 간단한 칵테일용 시럽 레시피까지 알려줘서 음악에만 치우친 내용도 아닌 완벽한 '크리스마스 명반과 홀리데이 칵테일로 즐기는 크리스마스 파티 가이드'가 되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