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렌즈 독일 - 최고의 독일 여행을 위한 가장 완벽한 가이드북, 2025~2026년 개정판 ㅣ 프렌즈 Friends 12
유상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독일에 관한 책을 5권이나 집필한 글쓴이가 알려주는 프렌즈 2025~2026 개정판이다. 독일을 미리 보는 과정을 거쳐 지역별로 소개하고 여행 준비를 위한 단계도 알려준다. 독일은 지역마다 다른 특색으로 여행지로서의 매력도 달라서 지역을 선정하고 여행을 계획해도 좋도록 상세하게 안내한다.
여행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동 수단이다. 자동차를 스스로 운전하며 하는 여행이 아닌 이상 그 나라의 교통수단을 알아야 한다. 처음 가본 여행지이면 더욱더 면밀하게 확인해 보고 난 후 준비해야 한다. 독일의 기차 이용 방법, 버스의 종류와 필요에 따라서는 렌터카도 이용하게끔 도와준다. 책에서는 추천 일정도 여러 가지 보여준다. 선택과 집중도 있고, 북부와 남부로 나누거나 어린 자녀와 함께하는 코스도 있다. 또한 독일의 물가를 파악하고, 쇼핑과 문화를 편리하게 누리도록 자세히 알려준다. 숙박을 선택할 때도 가장 좋은 위치와 비즈니스 출장으로 갔을 시가 다름을 설명하고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 '사는 즐거움' 그리고 '노는 즐거움'까지 추천해 준다.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이라서 그런지 책에서 보여주는 세계적 명성의 독일 크리스마스 행사가 눈에 띈다. 여행 시의 주의 사항도 알려주고 이 행사가 열리는 지역의 먹거리나 쇼핑도 알려줘서 기분 좋은 설렘을 안내하는 독일 여행 안내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