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의 브랜드는 좀 더 유명해질 수 있습니다'를 말하는 이 책의 글쓴이는 외식업계 컨설턴트라고 하고 자영업자들의 미래를 밝히고 있다고 설명한다. 글쓴이가 중요시하는 브랜드 컨셉, 그리고 포지셔닝까지 호감 있는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책은 거의 예시를 들고 설명해서 어떻게 가치를 올리는 브랜드를 유지하고,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하게 하며 대세를 거스르는 기술을 알려준다.

몰스킨을 예로 들며 노트에 관한 관점을 일깨워주고 상품과 작품의 결정적 차이를 설명하기도 한다. 고객은 상품을 사는 것이 아니라는 말과 함께 오판으로 일어날 수 있는 브랜딩에 관해 핵심적인 이야기도 들려준다. 상품은 겉모습으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겉을 중요시 하는 사람이 세상에 더 많기 때문에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를 결정짓는 요소로 설명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이나 홍보를 공부한 사람이 알만한 이론도 어느 정도 들어가 있으면서 사진으로 보여주는 방식이기에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가졌다.

브랜드가 자리 잡아야 하는 곳은 어디일까. 책은 대기업을 필두로 설명하는 것보다는 작은 브랜드들의 기틀을 잡는데 비법을 많이 알려주고 있다. 대기업은 자금이 있기에 어려움이 없이 모든 것들을 동원하여 이루어나가는데 그 외에는 작은 브랜드는 자리를 잡는다고 다가 아니라고 말하며, 소비자의 마음에 드는 차별화 방법을 설명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