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속 기회를 만드는 부동산 투자의 기술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2030 투자 전략
윤재혁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는 경험이다. 총 6개의 파트로 부자의 마인드에 관해 설명하고 부동산에 대한 지식을 소개하며, 부동산의 미래까지 경험에서 나온 실전 방법을 알려주고자 한다고 글쓴이는 말한다. 그리고 매매와 실전 부동산 투자의 기술을 분류하여 이야기한다.





모든 시장이 그렇지만 부동산만큼 사기가 많은 분야도 없을 것이다. 부동산에는 '자칭 전문가'가 많다고 글쓴이는 설명한다. 제일 위험한 것이 '자칭' 전문가다. 누구도 전문가라고 인정할 만한 실적과 경력이 없는데 모든 것을 아는 양 말하는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행동하면 피해는 고스란히 본인의 몫이다. 이 시대에는 유튜브나 개인 SNS로 자신을 전문가라고 소개하는 '자칭' 전문가가 많다. 진짜 전문가는 자신이 전문가라고 스스로 말하지 않는다. 말할 필요가 없이 전문가인 게 '이미 보이기' 때문이다. 요즘은 아무것도 준비되지 않은 채 개인이 인스타그램이나 소셜미디어로 우선 뜨고 보자는 심리로 준비도 없이 뛰어드는 사람이 심심치 않게 보인다. 모든 후폭풍은 본인이 맞는 것이기 때문에 준비가 얼마나 필요했었는지 뼈저리게 알게 될 때는 이미 시간을 많이 낭비한 후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으로 인플루언서가 되고 그 후 대가를 치르거나 삶을 마감하는 사람들을 요즘 많이 볼 수 있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그래서 책에서는 부동산 투자에 가져야 할 태도, 사기와 가짜를 보는 안목에 대해 생각하게 해준다. 





부동산 투자는 긴 호흡으로 여유를 가져야 한다고 책에서는 말한다. 경제 위기와 경기 회복, 변수와 상황을 조목조목 알려주기도 한다. 부동산은 오르기도 하고 내리기도 한다. 월세 받는 상가 건물주 투자가 왜 어려운지도 일리 있는 설명을 덧붙인다.





 


절대 사면 안 되는 땅에 관한 견해와 기획 부동산에 대해서도 꼼꼼히 설명한다. 그리고 부동산의 미래는 뒷부분에서 다루는데 도표와 주택 시장의 분석으로 부동산을 바라보는 관점의 경고와 젊은 세대에서 은행 빚을 '몰빵'해서 부동산을 사는 오류를 막기 위한 방법을 생각하게 해주며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2030 투자 전략'의 기술을 보여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