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영어 못하는 건 지겨워 : 웜업 - 기초 영어 스타트 이제 영어 못하는 건 지겨워
김나래 지음 / 반석출판사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초 영어 스타트 웜업'으로 문장을 연습하게 하는 책이다. 챕터가 17가지로 이루어졌다. 주제는 구조로 나누는 방식인데 하나하나 본문으로 배운 후에 연습문제를 풀게 된다. 기초를 배우는 것이기 때문에 접근이 어렵지 않으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기본이기에 오히려 실력을 다지기에 안성맞춤이다.




 


QR코드는 유튜브 강의랑 연결된다. 그림이 있어서 이해도도 높이고 지루하지 않게 공부하는 게 큰 장점이다. 연습문제는 'Tip'을 보면서 연계 공부를 할 수 있다. 특히 이 부분을 답을 바로 쓰지 말고 말을 하면서 답안을 녹음하고, 녹음 답변을 들으면서 답지를 보고 정답을 맞히는 방식으로 사용하라고 책에서 알려준다. 그렇게 되면 회화에 관한 공부도 되고 문장 구조도 같이 떠올리게 되는 것이다. 회화를 위한 부분은 뒤에서도 또 다룬다. 그리고 챕터 6, 13, 17 뒤에 '반복 복습'을 하게 한다. 문장이 쭉 나열되었기 때문에 훈련하면서 복습한다.





마지막에는 총복습이 기다리고 있다. 회화를 위한 파트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대화를 통해 말하기를 연습한다. 여기에도 QR코드가 있어서 활용하고, 상황에 대한 이해를 하면서 총 복습에 맞게 정리하며 학습한다. 전체적으로 회화를 하기 위한 공부로 문법과 단어를 접목시킨 문장으로 공부하기 때문에 한 권으로도 효율적인 학습을 하게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