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 1장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 Basic (스프링북) - 매일 딱! 1장 10분씩 100일만 쓰면 영어가 뇌에 각인된다! ㅣ 매일 1장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시원스쿨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7월
평점 :
하루에 한 장씩 공부해서 100일 동안 영어 쓰기 습관을 길러주는 책이다. 가장 큰 장점이 스프링북이라서 편하게 공부할 수 있다. 우선은 '일일 학습 체크 일지'가 있어서 따로 플래너를 챙기고 공부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다이어리처럼 기록 공간도 있다.
기본을 다진 후에 10개의 챕터로 나눠서 배우는 방식이다. 기본에서는 용어 설명을 해준다. 그만큼 기초와 기본을 배우는 것인데 문법을 배우기 위한 준비라고 볼 수도 있다. 문법 용어를 모르면 공부 자체를 시작할 수 없고, 문법을 빼고는 문장 실력을 늘리기 어렵다. 챕터 1부터 이어지는 학습은 날짜를 쓸 수 있는 부분도 있어서 하루의 분량을 정확히 체크할 수 있다. '문장 파헤치기'로 문장의 구조를 배워나간 후 문장을 따라 쓰게 된다.
문장을 쓴 후에는 '영작해서 2번씩 쓰기'로 정확히 익히고 '나만의 문장 써 보기'로 복습 겸 활용한다. QR코드를 활용하여 '듣고 따라 말해 보기'로 말하기, 듣기도 할 수 있다. '모범 답안'이 있기 때문에 확인하며 공부한다. 하루 한 장, 그러니까 딱 2페이지로 하루의 공부를 마치는 것이다. 문법, 단어 공부, 문장구조를 한꺼번에 학습하는 셈이라서 문장 쓰기 훈련을 부담스럽지 않게 할 수 있다. 부록에는 '핵심 문법 총정리'가 있는데 배운 전체 내용을 복습하는 것이다. 이 책은 '매일 1장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중에서 기본인 Basic 단계를 공부한다. 이후 고난도, 네이티브식까지 총 3단계의 시리즈로 이루어져서, 기본으로 습관을 기르고 기초 영문법까지 학습하는 이 Basic 단계는 레벨의 시작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