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이탈리아 - 최고의 이탈리아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4~2025년 개정판 프렌즈 Friends 18
황현희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자에게 좋은 책은 빼곡하고 '필요 있는' 정보가 가득한 책이다. 이탈리아는 그야말로 볼거리 즐길 거리가 너무도 많은 나라이기 때문에 프렌즈 책의 장점을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이탈리아 중부, 북부, 남부로 나누고 섬까지 안내한다. 준비물은 물론이고, 실전으로 쓰이는 출국 수속과 스마트폰 사용까지 세심한 부분과 중요한 부분 모두를 담았다.




 


책에서 특히 눈여겨 본 것이 '저자가 꼽은 베스트' 리스트이다. 뷰포인트와 볼거리를 나누어 알려준다. 그리고 이탈리아는 세계문화유산을 탐방할 좋은 기회가 되기에 주제를 잡아서 여행 코스에 활용하게도 해준다. 먹거리는 또 얼마나 다양한가! 이탈리아 음식도 다양하게 알려주고 와인이나 디저트도 소개한다. 도시별로도 소개해서 루트를 계획하고, 변경하게도 도와준다. 이탈리아는 미술과 건축, 패션 어느 것 하나 놓칠 수가 없다. 특히 패션의 중심지를 소개하면서 코스까지 추천한다. 그리고 책에서 '먹는 즐거움', '사는 즐거움'을 나눠서 곳곳에서 맛보는 레스토랑, 카페, 그리고 쇼핑까지 개정판다운 정보로 채웠다. '쉬는 즐거움', '보는 즐거움'은 도시별로 놓치기 아쉬운 비경이나 숙박까지 자세하게 설명한다. 숙박은 주소나 연락처가 모두 기재되어 있어서 편리하고, 이동 수단과 가격도 빠뜨리지 않고 소개한다. 맨 뒤에는 '미술관 별책'이 있어서 6개의 미술관의 모든 것을 보여주며 여행자에게 완벽한 가이드가 되어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