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구문 SIX DEVILS 식스데블즈 기본 - 영어를 어렵게 만드는 6개의 악마 ㅣ 영어구문 SIX DEVILS 식스데블즈
오용준 지음 / 스윗디셈버 / 2024년 5월
평점 :
개정판인 이 책은 '기본 영어를 어렵게 만드는 6개의 악마'로 문장을 해석하는 방식을 배우는 책이다. 입문과 기본이 있는데 입문은 중2~3, 성인 초, 중급을 대상으로 하고 560개 문장으로 배우는 것이다. 이 책은 기본에 해당하여 예비고1~2까지 볼 수 있고, 성인의 경우 고급이라서 860개의 문장을 배운다. 그래서 조금 더 심화한 내용을 배울 수 있다. 파트는 총 세 가지다. 0부터 2까지의 파트 안에도 다양한 'DEVIL'로 차례로 공부해 나가게 한다.
영어가 어려운 이유는 여러가지다. 어순이 다른 것은 영어를 시작하는 어린아이 때부터 이미 알고 있다. 그리고 영단어를 아무리 외운들 해석이 유창하게 되는 것도 아니다. 그래서 책에서는 영어가 어려운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여러 번 반복해서 이 책을 봐야 한다고 말한다. 파트 1에서는 동사 부분을 어렵게 만드는 것을 배운다. 단어 공부, 문법 공부가 한꺼번에 이루어지게 했고, 6개의 진짜 악마 영어를 배우는 부분이 파트2 이다. 끊임없이 보게 되는 구와 절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Point'로 확실히 개념을 이해하도록 한다. 'Point Plus'는 특별한 팁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유념해서 보면 좋을 이론으로 채웠다. 완벽히 분리되는 해설서가 반 정도를 차지해서 해설이 굉장히 자세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 하나의 책처럼 활용하며, 색으로 구문을 체크해줘서 공부하는 입장에서 보기가 편하고, 영어를 어렵게 만드는 원인으로 거슬러 올라가서 배워야 하는 것을 다시금 알게해주는 새로운 방식을 확인할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