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학 전문가가 알려주는 움직임 핸드북 - 모든 움직임에는 이유가 있다!
신동열 지음, 손성준 감수 / 현익출판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움직임에는 이유가 있다!'는 이 책은 신체 움직임에 대해 알려준다. 운동 지도자들이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자격증만 많이 준비한 지도자보다 실질적으로 회원이 더 건강하고 신체가 개선되는 부분을 찾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 책을 쓴 거라고 글쓴이는 말한다. 움직임은 4가지 요소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것을 4가지 챕터로 상세하게 알려주고 복합적으로 생각해야 할 부분까지도 끌어낸다.




 


책에는 그림도 간혹 있고, 연구자료를 곁들여서 설명하기 때문에 이론적 부분을 위한 공부에 유익하게 써볼 수 있다. 움직임에는 안정적이고 지지점이 되는 축이 필요하다고 한다. 예시를 들어 설명하며 현대인의 나쁜 자세로 몸의 구조를 알려주기도 한다. 효과적은 스트레칭은 뭘까? 길이를 늘리는 것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그게이 아니라 근육의 어떤 것을 조절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래야 안전한 움직임, 효율적인 운동도 되는 것이다. 운동은 건강과 직결되다 보니 오히려 소위 카더라가 더 많고 무분별한 비전문가의 의견도 유튜브나 SNS로 떠다닌다. 그래서 잘못된 예측을 할 경우 그 대가는 실로 어마어마하다. 스트레스와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어서 개인의 체형에 따라 운동이 달라야 한다고 말하며 최적의 움직임을 만드는 5단계와 운동학습을 통해 좋은 움직임은 무엇인지 생각하게 해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