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실전 활용 - 수익 창출을 위한 실무 성공 전략
마정산 지음 / 정보문화사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워 블로거가 등장했고 SNS에서 인플루언서가 넘쳐나기 시작합니다.

파이어족이 되는 방법과 온라인 스토어로 돈을 버는 방법을 알려 주는 유튜버들이 매일 등장합니다.

디지털 매체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정말 누구나

···

하지만 바로 그 '누구나'가 문제입니다.


_265쪽



스마트폰이 필수품인 지금은 디지털 마케팅이 기업에서 사용되는 범위에서 벗어나서 개인이 사용하는 범위까지 넓혀졌기 때문에 그 개념이 이제 어렵게 느껴지지도 않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수익 창출로만 보면 실질적으로 과연 어떠한 마케팅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는 확실하게 결론 내릴 수 있다. 이 책은 전문적인 마케터가 될 사람에게는 이론과 실무를 적절하게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된다.


행복한 가정은 모두 모습이 비슷하고 불행한 가정은 모두 제각각의 불행을 안고 있다.

···

마케팅 분야에도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_73쪽



오프라인과 온라인은 따로 떨어져 있는 것이 아니다. 온라인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마케팅하는 것은 결국 오프라인을 위해서다. 책에서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오해를 지적한다. 동전의 앞뒷면 같은 것이라고도 말하는데, 온라인에서 아무리 전략적이더라도 평가받는 것은 오프라인이기 때문이다. 진짜 소비자는 온라인에 있는 것이 아니라 오프라인에 살고 있다. 속 빈 강정처럼 디지털 전략만 생각하고, 실제보다 화려할수록 마지막 관문인 오프라인을 통해 거품이 걷어지기에 천천히 외면받는다.




 


책에서는 용어 설명도 다양하게 보여준다. 디지털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뭘지 생각해 보면 답은 하나다. 책에서는 그것들을 뒷받침하는 공식을 보여준다. 방향과 평가 기준을 설정하고 전략을 통한 결과를 설명한다. 예시를 통해 소비자의 눈높이를 간파하고 경쟁에서 선점하기 위한 실천 방안과 분석을 이론과 더불어 부각한다. 또 디지털 마케팅에서 관리해야 될 영역을 하나씩 설명한다. 그리고 SNS를 통해 소규모 창업이 번지면서 생겨난 환경과 핵심도 꼬집기에 '수익 창출을 위한 실무 성공 전략'의 해답을 엿볼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