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렌즈 미국 동부 : 뉴욕·워싱턴 DC·보스턴·시카고 - 최고의 미국 동부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4~2025년 개정판 ㅣ 프렌즈 Friends 24
이주은.한세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7월
평점 :
미국 동부는 수도를 비롯해 주요 볼거리 많고 상징적인 도시가 있는 지역이다. 뉴욕, 시카고, 워싱턴 DC를 비롯한 자유의 여신상, 국회의사당,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같은 굵직굵직한 랜드마크도 볼 수 있는 곳이다. 앞쪽에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이 두 페이지로 나와있다. 이어서 보여주는 여행 테마도 역사의 현장을 원하는 사람, 문화예술을 즐기고 싶은 사람, 광활한 스케일의 자연을 보고 싶은 사람, 이외에도 누구나 흡족한 구성을 제안한다.
그 나라를 이해하려면 어느 정도의 공부는 하고 가야 보이는 것도 많고, 많은 것도 들을 수 있다. '국가의 기본 정보'는 기후나 공휴일뿐만 아니라 생활방식, 세금에 대한 것도 알려준다. 여행 준비물, 환승과 입국, 운전과 숙소, 식사와 같이 기본적인 정보와 지역별로 여행을 구분하고, 볼거리의 경우 운영 시간이나 상세 주소, 가는 방법까지 알려준다. 지도 또한 자세한 부분을 보여주기 때문에 핸드폰 없이도 여행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도 준다. 시내 교통도 지역마다 알려준다. 교통수단을 다 나열했다고 했을 정도로 깨알같이 설명한다. 그리고 추천 일정도 예를 들어, 나이아가라 폭포 일대를 설명할 때는 어떤 루트가 좋을지 설명하고 패스나 프로그램까지 보여주므로 사전에 완벽한 준비 여행을 하고, 여행지에 가져가서도 여행의 재미를 온전히 느끼도록 도와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