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혼자 해도 프로처럼 잘 만드는 굿즈 제작 비법 - 굿즈 업체별 특징부터 영상 강의까지, 빨간고래의 굿즈 바이블
빨간고래(박정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4년 6월
평점 :
굿즈라는 것은 예전부터 있었지만, 개인도 굿즈를 제작하는 때가 도래하다 보니 업체도 많아졌다고 글쓴이는 말한다. 4개의 파트로 나눠서 준비 사항, 실제 굿즈 만들기 과정, 그리고 판매 전략과 인쇄에 대한 내용까지 담았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책에 있는 실 사진들이 조금 어둡다는 것이다. 파일 제작 화면 같은 그래픽 화면은 화질이 전혀 문제가 없는데 굿즈를 생생하게 볼 수 있는 사진이 그래픽 화면에 비해 다소 어둡게 느껴진다. 하지만 사진을 볼 수 없는 상태는 당연히 아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재밌는 굿즈를 미리 볼 수 있다.
굿즈를 개인이 제작할 수 있는 장비와 장단점, 그에 따른 특징도 각각 보여준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파일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해 나간다. 프로그램 화면을 보여주면서 알려주기 때문에 따라 해볼 수 있고, '빨간고래의 실무 꿀팁'이라는 부분에서 중요한 사항도 소개한다. QR코드와 함께 배워가면서 이론적인 부분도 설명한다. 굿즈에는 다양한 스타일이 있어서 종류별로 만들기를 알려준다. 레슨이 9개가 있는데 따라 해보면서 유의 사항도 배우고, 원하는 모양으로 만드는 노하우도 생각해 볼 수 있다. 뒷부분에서는 굿즈를 판매하는 것이나 인쇄에 대한 것도 알려준다. 인쇄는 레슨에서도 간간이 섞여 있어서 위치하는 법이나 편집 방법, 설정을 확인하는 방식도 설명해 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