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미있고 귀여운 손그림 일러스트 - 볼펜 하나로 센스 좋다고 칭찬받아!
시로쿠마 나나민 지음, 서영 옮김 / 이아소 / 2024년 5월
평점 :
볼펜 하나로 시작하고 어려운 일러스트가 아니라 귀엽고 간단하게 그림을 완성하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4가지 챕터로 나누어서 준비물부터 기본 그리기, 그리고 사람과 사물을 그려보고 수첩과 노트, 편지지까지 그려보면서 노하우를 배운 다음 글씨로 꾸미는 방법도 알려준다.
책은 기초부터 알려주기 때문에 준비물도 상세하게 그림으로 보여준다. 준비물이 있어야 그림을 그릴 수 있는데, 이 책은 볼펜으로 시작하므로 우선은 집에 있는 볼펜으로 그려볼 수도 있다. 기본을 배울 때는 여자와 남자를 구분하고 전신과 얼굴을 구분해서 배워나간다. 판다, 문어와 같이 동물, 식물, 바다 생물을 그려볼 수 있다. 순서대로 그리는 법이 나와 있기 때문에 글쓴이의 일러스트 특징을 따라 하면서 배우게 된다.
인물이나 사물을 다 그리고 나면 뒷부분에서는 기호나 표기에 관한 노트 꾸미기도 배울 수 있다. 다이어리 꾸미는 데 최적화된 것을 배우게 되고 편지지나 봉투에 꾸밀 수 있는 아이디어도 설명해 준다. 마지막 챕터에서는 손글씨를 배운다. 귀엽게 쓰는 글씨를 중점적으로 배운다. 그렇게 되면 앞에서 배운 그림들과 어울리는 글씨체를 알게 된다. 거기에 추가로 말풍선이나 글을 꾸미는 용도의 것들을 알려준다. 한 권의 만화를 보는 느낌으로, 전반적으로 쉽게 알려주고 책이 두껍지 않고 소설책 사이즈라서 부담 없는 그리기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