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사업으로 월급 말고 월세 받기 - 월세고수가 알려주는 임대사업의 모든 것
최영식 지음 / 다온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임대사업용 부동산에 대한 소개와 투자노하우까지 알려주며 '월세고수가 알려주는 임대사업의 모든 것'을 설명하는 책이다. 글쓴이는 은행을 다니신 아버지 영향, 경영학 전공에 회계학 공부를 통해 자연스럽게 자금에 대한 생각을 남다르게 가지며 한국해양대 졸업 후 손해사정사 시험, 직장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며 임대사업에 직접 뛰어들기까지로 자신을 소개한다. 아무 준비도 없이 임대사업을 하려면 막연하고 공부와 정보, 실전 경험이 중요한 부동산에서 글쓴이가 살아온 흔적들은 투자 방법과 좋은 물건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혀주는 내용이 가득할 거로 예상할 수밖에 없다.





크게 4개의 장으로 나누고 임대사업의 기본과 현주소까지 하나씩 알려준다. 코로나를 거치며 30, 40세대의 영끌 투자가 많은 기사에 오르내렸다. 책에서는 투자 실패 방지를 위해서는 부동산별 특징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사례를 통해 들려주는데, 계약조건과 필요자금을 분석해주고 주의 사항을 알려준다. 실거래가나 매물 현황을 통해 수익률에 따른 비교와 시세, 물건을 통해 기준과 장단점, 거기에 필요한 제도도 설명한다. ''장 안에 주제들이 끝날 때마다 '월세고수 TIP'이 있다. 주제 안에서 보여준 내용이외의 알아야할 사항을 순서대로 보여준다. 또 30,40세대뿐 아니라 은퇴 세대를 위한 투자법도 다룬다. 상가의 내부 구조를 설명하여 준다던가 자산 배분까지 현황을 보여주면서 알기 쉽게 소개한다. 특히 이 책은 사례를 통해 체크해볼 수 있는 리스트도 잘 보여준다. 그리고 사진과 표로 정확하게 데이터로 제시해서 투자 조건과 수익까지 한 눈에 점검하게 도와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