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팔지 막막할 때 읽는 카피 책 - 기획자, 마케터, 광고인, 셀러라면 꼭 알아야 할 팔리는 글 작성법
톰 올브라이튼 지음, 정윤미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스트셀러인 이 책은 카피에 대한 A~Z까지를 다룬다. 어떻게 잘 팔리게 카피라이팅 해야할지 유명 브랜드의 전문가들이 사용하던 방법으로 글 쓰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말하는 책이다. 하지만 이 책만 맹목적으로 보거나 필독서로 삼지는 말라는 유쾌한 글쓴이 덕에 더 읽어보고 싶게 만든다.





책은 3부로 나누고 카피라이팅의 본질과 룰, 카피 작성법을 알려준다. 그리고 카피를 조금 더 남다르게 만드는 방법도 자세하게 나열한다. 책에서 말한 제품을 판매할 때 범할 수 있는 오해는 종래의 관점 자체를 뒤흔들게 하기도 한다. 통상적으로 생각할 법한다면 카피라이터는 많은 조사와 연구가 필요하고 제품에 대해 시간을 투자한 후 글 작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의외로 다른 이야기를 한다. 하지만 시간을 투자하고 상품에 대해 정리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필요한 부분이기도 해서 읽어보며 본질적으로 지켜야하는 것과 특별한 팁의 적정선을 생각하게 도와준다. 여기에 실질적인 것과 추상적인 것의 예시를 보여주고, 사람마다 끌리는 지점이 다르다는 논리를 유연하게 설명해 나간다.



사람들은 자기가 관심을 갖는 것만 읽는다.


p.35



인간의 본능과 유명 카피 사례를 소개하고 카피 작성의 기본 틀을 공식화하여 보여준다. 4가지인데 유명한 구조라서 관련 분야에 종사한다면 어느정도 알고 있는 내용일 수 있다. 예시는 이미지와 글, 연습해보는 방식 등 여러가지로 설명한다. 또 설득의 원칙이나 심리학 연구와 심리학자의 이론을 통해서 9가지 과학적 데이터 기반의 시도해볼 기술도 특별하게 들려준다. 마케터는 물론이고, 셀러, 광고나 기획일을 하는 사람 이외에도 연관된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충실한 내용을 확인하게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