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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 내는 홍보 - 돈 없이 홍보해야 하는 보통 공무원을 위한 홍보지침서
손명훈 지음 / 크레파스북 / 2024년 4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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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없이 홍보해야 하는 보통 공무원을 위한 홍보지침서'에 대한 소개를 볼 수 있는 책이다. 책이 두껍지 않고 가벼운데 필요한 내용은 모두 담았다. 총 4개의 장으로 이루어져서 어떻게 홍보하고, 어떤 부분을 유념해서 확인해야 하는지 경험자의 이야기로 실속 있는 강의처럼 들여다보게 해준다. 글쓴이는 책 인용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강사, 홍보가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이론과 일화를 적절히 섞어서 공공 홍보에 대한 정의와 지표, 단계를 설명한다. 공공기관 홍보는 분야마다 맡은 업무가 다른 기업과 달리 혼자 담당하는 부분이 많을 수도, 혹은 반대로 적을 수도 있고 지자체마다 다르기도 하다. 하지만 책에서는 공통된 기획 활동에서 보면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읽어보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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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은 예산안에서 최대 효과를 내야하고 접근 방법도 대기업 홍보, 민간 홍보와 다른 부분을 글쓴이는 곳곳에서 언급한다. 홍보의 우선 순위를 확인시켜 주고 홍보 후까지 고려해 볼 수 있는 유의 사항도 생각하게 해준다. 홍보를 위한 5가지 체크리스트는 경영에 필요한 요소가 되기도 하므로 홍보 기획이나 프로젝트에 활용하고 목표를 이루는 방식으로 활용도 가능하다. 공공기관에서 SNS에서 절대 하지 말아햐 할 일과 협업에 대한 추가적인 팁도 소개해서 다양한 채널에 대한 장단점, 글쓴이만의 특별한 팁과 원리를 쉽게 이해하도록 알려주고 홍보업무의 결정적 한 방을 배울 수 있는 마케팅의 원리를 담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