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별 대화식 생활영어 - 두고두고 연습하고, 급할 때 찾아 쓰는
구자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개의 파트로 나누어서 일상 대화, 여행, 인사를 배워나가는 책이다. 생활 영어를 공부하지만 기본적 문법도 배운다. 책에서는 '최소한의 문법 익히기'라는 표현을 했는데 오히려 베이스를 다루기 때문에 생활 영어에 도움이 되는 기반을 삼을 수 있다.




 


'준비학습'인 발음과 문법을 어느 정도 공부하고, 문장과 등장인물로 듣기를 통해 진행해 나가는 구조다. 거의 모두 문장 나열이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공부하는 방식이다. 그 아래 있는 '비법노트'에서는 말 그대도 알아두면 더 학습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설명해서 빼놓지 말고 봐야 하는 부분에 해당한다. 거기에 여행을 가서도 쓸 수 있는 표현을 공부하고, 책 제목처럼 일상에서 쓰는 대화들이 대부분 있기 때문에 주고받는 대화를 일일이 보면 많은 문장이 되기도 해서 챕터 안의 각각의 화법만 배워도 학습량이 많아진다. 그러면서 파생되는 문장까지 공부하고자 한다면 더 치밀하게 공부하게 된다.





기본적인 문법을 통해 관사나, 대명사, 동사를 파악하고 문장을 적용해 발음까지 익혀가는 책이라 효율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영어도 주제별로 여행, 문법, 독해로 나누어서 공부하는 방식으로 다양하지만, 이 책은 어쩌면 그런 주제들을 하나로 묶어서 한 권으로 문장을 반복해서 배우는 방식을 가지고 있고, 시원스쿨의 교재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