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해 거북이 궁금해 지구를 살리는 그림책 16
사이 몽고메리 지음, 맷 패터슨 그림, 원지인 옮김 / 보물창고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보는 시버트 상 수상작 그림책이다. '지구를 살리는 그림책'의 시리즈에 속한 책인데 특히 사실적인 일러스트가 감탄을 자아내는 그림이 있어서 거북이에 대해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고 보도록 해준다. 내용과 함께 이어지는 적재적소의 자세한 그림으로 거북이의 실제 생김새를 알아볼 수 있고, 거북이와 관련된 설화나 거북이의 생태도 알려준다. 아이들도 자기가 각자 좋아하는 그림책 취향이 있고, 보는 것만 보거나 흥미가 없으면 방치하게 되는데 이 책은 협회의 감수까지 이루어진 책이라 지식과 함께 아이들에게 시각적으로 매료되는 감동도 준다.





실제 만나기 어려운 동물을 자세히 볼 수 있는 이런 책은 사실적인 그림이라 또 다른 공부가 된다. 그림은 사진과 다른 측면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겐 상상력이 자극되고 관심을 두게 된다. 또 말로 설명하면 언제부터는 집중이 떨어질 수도 있는데 그림이 있으면 그림을 보여주면서 스스로 보기도 하고, 어른들이 읽어주기에도 편하다. 거북이의 특징, 종류별 거북, 특별한 거북이도 보여준다. 내용도 유익하고 그림도 퀄리티가 있어서 배움과 더불어서 호기심도 가지게 한다. 사실적인 그림은 그 나름대로 매우 중요하다. 아이들은 눈으로 세상을 배우기 때문이다. 그림책으로 아이들이 거북을 이해하고 거북을 만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상상도 해볼 수 있어서, '지구를 살리는 그림책'이라는 것이 어울리는 아이들 마음을 사로잡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