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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앤 아트
김영애 지음 / 마로니에북스 / 2024년 1월
평점 :
패션과 미술, 예술과 디자인, 리빙, 라이프. 이런 단어들을 좋아한다면 모두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책이다. 그냥 에세이로 저자의 넋두리나 듣고자 하는 책이 아니라서 읽어보고 싶었다. 이 책은 우리가 알만한 12가지 럭셔리 브랜드를 나열하면서 각자의 브랜드가 가진 철학과 지향점, 브랜드만의 오래된 역사를 통해 유기적으로 연관된 예술 이야기를 들려줘서 나름의 공부도 된다. 또 브랜드별로 이야기가 분류되어 있어 꼭 순서대로 안 읽어도 무방한 책이다.
샤넬은 세계의 모든 여성의 워너비 브랜드인 만큼 그 히스토리와 배경, 마케팅이 어느 정도 알려져 있다. 책에서는 그것이 잘 정리되어 있고 샤넬이라는 신화가 만들어진 디자인과의 관계성과 전시, 패션쇼, 인물을 보여준다. 또 디올에서는 디올의 정체성과 디올이 집중한 부분, 예술 시장으로의 확장성도 여러 시각으로 엿볼 수 있다.
구찌는 다시 전성기를 맞이할 만큼 MZ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기 시작했고, 어떻게 그런 부활에 성공했는지 통찰력 있게 풀어준다. 구찌의 전시회와 관련 이야기도 흥미롭게 볼 수 있다. 펜디의 로고, 그리고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브랜드와 패션, 예술과의 범위를 보여준다. 12가지 패션 브랜드의 역사와 결정적 사건들도 중간중간에 들어있어 스토리를 이해하면서 트렌드란 무엇인지 생각하게 하고, 글로벌 브랜드와 예술 그리고 문화의 상호작용을 관찰할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