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동작연출 드로잉 워크북 - 기초부터 기획, 연출, 제작, 마케팅까지!, 개정판
차양훈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니메이션 이론서라고 볼 수 있는 이 책은 여느 프로그램 책에다 이론을 섞은 구성인데 소설책 사이즈다. 프로그램 책에서는 프로그램을 다루는 방법만 툴 화면 캡쳐와 학습해 보기로 중점적으로 다루는데, 이 책은 애니메이션의 기초와 연출까지 3장에 걸쳐 심도 있게 다룬다. 그래서 개정판까지 나온 게 아닐까.





스마트폰이 나오고서 앱으로 간단히 영상을 만들 방법도 많고, 이제는 포토샵도 필요 없이 간단한 툴이 많이 나오는 상황이다. 하지만 영상디자인이나 이쪽 분야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사람들에겐 기본기와 기초이론이 중요하다. 간단히 만들 수 있는 툴들은 한계치가 있는데 실제 전문가들이 쓰는 툴은 오히려 전문가들에겐 구현함에 있어서 더 자유롭기 때문이다. 책에서는 애니메이션의 캐릭터 설정은 물론이고 색 설계와 화면 구성에 대해 깊이 다룬다. 스토리보드는 특히 자세하게 설명하는데 기본이면서도 레이아웃을 통해 디테일과 입체감, 카메라 워크 영역을 통해 철저하게 연구해 보도록 안내한다.


 


이 책의 장점은 원화에 대한 설명이다. 법칙과 함께 단계별로 알려주고, 가속이나 타임시트 그리고 편집에 대해서도 가이드해준다. 어떤 분야든지 기초가 중요하기에 애니메이션 제작 방식을 알려주는 점도 좋았지만, 애니메이션을 기획하고 디지털화에 대한 소견까지 볼 수 있어서 관심 있는 사람은 공부하듯 읽어볼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