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 경매 처음공부 - 왕초보도 쉽게 낙찰받고 명도하는 ㅣ 처음공부 시리즈 7
설춘환 지음 / 이레미디어 / 2023년 12월
평점 :
개정판으로 만나는 '왕초보도 쉽게 낙찰받고 명도하는' 경매 공부 책이다. 한성대 부동산대학원에서도 강의하는 저자는 전문 강사이면서 투자자다. 투자의 하나에 해당하는 부동산 중에서도 경매 부분을 쉽게 배울 수 있는데 권리분석과 함께 연관법과 세금도 두루 확인해 볼 수 있다.
책은 8교시로 수업하듯 나눠서 설명하는데 물건분석 형태에 따라 개별적으로 말해준다. 면적이나 용도, 방향과 동선까지 상가나 아파트, 오피스텔, 토지에 맞게 하나씩 설명해 나간다. 특히 책에는 사례를 자주 보여준다. 대지권미등기, 유치권도 문서를 통해 보여주고 '설교수의 TIP'이라는 부분으로 추가적인 안내도 제시한다.
'성공사례와 실폐사례'라는 타이틀로 6교시까지 교시가 끝날 때마다 따로 페이지로 실제 사례를 보여주기도 한다. 부동산의 경우 지역별, 물건별로 고려할 사항이 많다 보니 사례들로 물건의 특징과 주의점을 찾아볼 수 있다. 명도 확인서 인도명령과 까지 순차적으로 경매의 단계를 소개하며 법률용어와 소송에 관한 팁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Q&A'라는 페이지도 교시마다 들어있어서 궁금증을 해결하며 꼼꼼하게 보게 해준다. 글쓴이는 법원에 대해 하자의 손해를 묻기 쉽지 않은 것이 경매이기에 입찰자가 안목과 많은 경험, 분석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경매를 잘 이해해야 한다고 말하며, 현장의 중요성도 강조하는 경매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