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실용음악 화성학 - 입문자도 입시생도 독학하기 쉬운 음악이론, 개정판 실용음악 화성학
이화균 지음 / 해피엠뮤직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악은 알아도 악보를 볼 줄 모르는 사람도 있다. 학창 시절에 배웠긴 했지만 독학이 더 필요한 사람이라면 개정판으로 보는 '입문자도 입시생도 독학하기 쉬운 음악이론'에 대한 이 책으로 학습할 수 있다. 문제집 같은 크기에 실제 문제도 있고 이론도 있어서 공부하기 좋게 되어 있다.





10개의 챕터로 나누어서 상세하게 설명한다. 음악의 요소부터 시작해서 음표와 쉼표, 음의 특징과 화음, 조성, 현대 음악의 악보까지 하나하나 알려준다. 글씨가 큰 편이라 어린아이도, 어른도 볼 수 있고 실제 연습문제라는 게 있어서 복습의 개념으로 공부할 수도 있다. 어려운 이론이 아니라 기초를 이야기하기에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고, 영상이나 강의로 배울 수도 있지만 잘 정리된 책은 두고두고 볼 수 있어서 장점이 있다.





'핵심정리'와 'CHECK'는 다시 한번 중요한 부분을 배울 수 있고, 책 전체적으로 그림과 도표화하여 공부하기 편하다. 맨 뒤에 부록에는 음향과 악보에 관한 내용이다. 누구나 악보를 볼 줄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만약 악기를 배우더라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부분이다. 책이 학문에 기초한 내용을 기본적으로 담지만, 현재 쓰이는 용어나 실제 적용하는 기능을 알려주기에 활용한다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글쓴이가 말하길 음악에 대해 전혀 접해보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기초 내용을 꾸렸다고 하니 적합한 사람에겐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