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세스 리딩 - 무일푼 청년을 억대 연봉 CEO로 만든 성공 독서법
가와기시 고지 지음, 전소미 옮김 / 유노책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독서 관련 책이 많이 나오는 것 같다.


예전에는 독서에 대한 책을 굳이 봐야하나라고 생각을 했었다.

독서에 대해 생각할 시간도 없었고, 관심도 없었던 것 같다.


그래도 기회가 있으면 봐도 좋을 것 같아서 읽어보게 되었다.


처음부터 읽을 필요 없고 아무 부분부터 읽으라고 말해서 더 읽어보고 싶게 했다.


근데 독서 방법은 많은 책을 읽어야 할 때 필요한 내용이라고 생각이 든다.

그리고 책도 종류가 많은데 시험 공부를 위한 책을 볼 때랑은 좀 다르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단시간에 읽는다는 것은 사실 의미도 없고 좋은 점이 하나도 없다.


한 권의 책을 읽어도 정말 나한테 필요한 걸 봐야지 봐도 너에개 득이 될게 없는 책은 아예 안보는 게 낫다고 생각이 든다.


요즘은 이북으로도 아무나 책을 낼 수 있고 종이책도 마음만 먹으면 다 낼 수 있어서 그런지 너무 허접한 책이 많은 것 같다.


독서는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무분별하게 책 읽는 시간에 차라리 다른 것을 하는 것이 시간 낭비가 없을 것 같다.


인터넷 검색으로 궁금한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독서는 진짜 전문 분야의 신원이 확실한 전문가가 쓴 책이어야 정말 좋다고 생각이 든다.



인터넷 검색의 가짜도 알려준다.

인터넷이나 SNS에서 추천하는 책을 보는 것도 어쩌면 되게 바보같은 것이다.



자신에게 맞는 책, 자신에게 필요한 책은 자기가 골라야 한더고 생각이 든다.



요즘은 청년층이 힘들게 느껴지는 환경에 놓여있어서 청년을 타깃으로 자기계발서도 다양하게 나오고 너도나도 이런 자기계발서가 인생을 바꿔줄 거라고 하며 sns를 도배를 한다.



글쓰기와 문장력도 독서가 기른다고 하는데 진짜 독서 좋아하는 사람은 이미 글을 잘 쓰는 것 같다.


그리고 다독한다고 해서 능력이 절대 절대 높아지는 게 아니라고 생각이 들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