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 베이직
질리언 헤셀 지음, 임은주 옮김 / 글로벌콘텐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0여 년 넘게 필라테스를 지도하는 저자의 책이라서 읽어보고 싶었다. 필라테스를 배워보고 싶은데 어떻게 좋은 운동인지 책으로 이해해 보고 싶기도 했지만,책에서도 동작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유용하다.  필라테스는 자세 교정에 좋다고 알고 있는데 척주와 배 그리고 가벼운 몸을 위해서 도전할 만한 운동이라고 안내하고 있다.





'입문'과 '움직임'이라는 큰 주제를 나누고 자세히 설명해 준다. 요가와 필라테스는 양대 산맥처럼 입문에 고민거리인데 그런 사람에게 이해가 쉽도록 장점과 소개를 강조한다. 필라테스는 근육을 위한 것이라고 한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이 참 중요하다. 그래서 일상생활이나 육체적 움직임을 많이 하는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일수록 더 몸을 잘 활용하는 방향으로 사용하여야 한다. 또 하나 책에서  장점으로 말하는 것이 과한 부상 위험이 없기에 추천한다고 한다. 삽화와 함께 골격에 대해 알려주고 자세나 복근, 균형과 체중에 관해서도 설명한다.





요가 준비물과 함께 기본적 동작부터 응용까지 사진과 함께 설명한다. 주의할 점이나 호흡, 다양한 자세를 도전해 볼 수 있다. 일상생활이나 회사에서도 해볼 만한 것도 사진과 함께 알려줘서 쉽게 실행하도록 이끌어 준다. 다양한 운동이 있지만 필라테스는 이점이 많은 운동이라서 필라테스에 대한 견해와 기본 동작을 해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