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을 알면 흔들리지 않는다 - 더 이상 불안에 시간과 에너지를 쓰고 싶지 않은 당신에게
키렌 슈나크 지음, 김진주 옮김 / 오픈도어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는데 가슴이 두근거리고 잘 지내던 하루가 갑자기 텅 비어 보일때가 있습니다. 겉으로는 멀쩡해 보이는데 마음 한쪽에서는 설명하기 어려운 감정의 파도가 조용히 밀려오는 순간들.

우리는 종종 그 감정을 그냥 내가 예민해서 그런가 하고 스스로를 탓하며 지나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가장 진실한 언어인 마음이 보내는 신호를 그냥 무시해서는 안되는데요.

최근에 단순한 심리학 책을 넘어 나의 감정과 다시 연결되는 법을 알려주는 베스트셀러 신간도서 '불안을 알면 흔들리지 않는다'를 읽으며 우리 내면의 불안이 무엇을 계기로 탄생하고 어떻게 성장하여 나 자신을 위협하는지를 자세히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불안을 줄이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 아니라 자기 마음을 읽는 힘을 회복하게 해 주는 심리적 안내서에 가까운 이 책은 감정이 생기는 원리를 정확히 이해하고 스스로를 탓하지 않는 법을 배우고 싶은 분들이 읽으면 좋은 책입니다.

왜 이렇게 별것도 아닌 일에 흔들리는지, 다른 사람들은 괜찮아 보이는데 왜 나만 이런 걸까 하며 스스로를 탓하고 자기 마음을 너무 냉정하게 대하고 있다면 이 책을 읽으며 따라가다보면 자연스럽게 자신에게 조금 더 따뜻해지고 무너졌던 자기연민이 회복되는 경험을 하게 될거에요.

'불안을 알면 흔들리지 않는다' 이 책을 읽고 난 뒤 불안은 잘못된 감정이 아니라 나를 지키려는 마음의 언어라는 문장이 마음에 깊이 남았습니다. 책 속 사례들처럼 우리도 모두 각자의 이유로 흔들리고 때로는 설명할 수 없는 불안에 잠기곤 하지요.

사소한 실수 하나에 마음이 무너지고 누군가의 표정 하나에 잠 못 이루고 아직 오지 않은 미래를 혼자 상상하며 불안에 잠식되는 그런 순간들. 바쁜 일상속에서 마음이 이유없이 무거워질 때, 나만 뒤처지는 것 같고 사소한 일에도 쉽게 흔들릴 때 이 책은 그런 마음 앞에 가장 먼저 손을 내밀어주는 따뜻한 안내서가 되어줄거에요.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읽고
필자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https://m.blog.naver.com/doong2mom2_/22408779979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