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마리 고양이네 100마리 고양이네
후루사와 다쓰오 지음, 황세정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마리 고양이와 칙칙폭폭 기차 타고 할머니댁에 놀러가고 놀이공원에 함께 간다면 어떨까요? 생김새, 성격, 이름이 모두 다른 고양이들이라니. 상상만해도 신나지 않으신가요?

와글와글 98마리 아기 고양이들이 우당탕탕 쏟아져 나오는 숫자그림책 '100마리 고양이네'를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100마리 고양이 가족의 시끌벅적한 하루를 들여다 볼 수 있었어요. 요즘은 보기 힘든 대가족의 북적북적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이 그림책은 오순도순 지내는 고양이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서로 양보하고 보듬어 주는 것이 진정한 가족임을 깨닫게 하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영유아도서 100마리 고양이 가족의 특별한 하루를 보며 이렇게 가족이 많으면 어떨지 귀여운 동생들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함께 살고 있는 고양이들보다 더 많은 고양이들이 우리집에 온다면 어떨지 재미있는 질문을 던지며 즐겁게 이야기 나눠볼 수 있었어요.

100마리 고양이들을 관찰하며 숫자 세기, 그림 찾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이 그림책을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독후활동을 해보았어요. 이렇게 많은 고양이들 이름이 다 다르다니! 개성만점 100마리 고양이들의 이름을 읽어보며 놀라지 않을 수 없었어요.

바쁜 고양이들이 무엇을 하는지 관찰하며 나만의 고양이를 그려보고 이름도 지어보았어요. 귀요미 뽀죡이 등 개성가득한 고양이들이 탄생했답니다. 고양이들이 집을 떠나 어디로 가는지 구경하면서 1부터 100까지 세어보며 숫자놀이도 했어요. 전 페이지마다 빠짐없이 등장하는 100마리 고양이들의 다채로운 모습과 그림 찾기 퀴즈를 풀면서 즐겁게 독후활동 해보았어요.

모든 페이지마다 빠짐없이 등장하는 100마리 고양이들의 익살맞은 표정과 귀여운 행동을 세세히 찾아보는것도 재미있었어요. 놀이공원 여기저기 흩어진 고양이들을 찾아보거나 서로 어떤 고양이가 좋은지 좋아하는 고양이가 지금 무엇을 하는지 자연스럽게 질문을 주고받다보면 어느 새 이야기속에 푹 빠져있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100마리 고양이네 그림책을 읽으면서 장면 속에서 새로움을 발견하고 몰입하는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추천드려요!

본 포스팅은 보보그림책서포터즈로 책을 지원받아 읽고
필자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https://m.blog.naver.com/doong2mom2_/22407957489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