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의 각성 STRONG LEADERSHIP - 위기의 한국 기업, 스트롱 리더십이 답이다!
김용섭 지음 / 퍼블리온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퍼블리온 신간도서 '리더의 각성'에서 저자는 경영의 신으로 불리는 마스시타 고노스케 파나소닉 창업자의 말을 인용하며 리더가 강해야 조직이 산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일론머스크와 샘 올트먼, 이건희, 정주영, 손흥민의 리더십을 읽으며 강한 리더가 유능한 리더이며 자기 확신을 조직 전체로 확산시킬 때 조직구성원들이 각자의 역할에 집중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직 각자가 맡은 역할을 최고로 수행하는 것, 그에 따라 조직의 목표를 위해 성장해 가는 것이 바로 조직을 하나로 만드는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리더의 각성, 리더의 변화가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책에서 이건희 회장의 말을 인용하며 지금 한국 기업의 리더들이 가장 절실히 되새길 말이라고 조언합니다. 그가 없는 지금까지도 한국 경제와 삼성전자 모두 이건희 회장의 리더십이 큰 영향력을 미쳤기 때문인데요.

AI가 주도할 업의 개념, 기후위기가 영향을 미칠 업의 개념, 지정학적 갈등과 전쟁 리스크가 미칠 업의 개념, 우리를 둘러싼 기회와 위기 모두 어떻게 재정의하고 어떻게 접근하느냐에 따라 실행의 방향과 속도가 달라질 것입니다.

결국 저자는 리더의 머리는 유능하고 몸은 과감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위기의 시대에 필수인 스트롱 리더십이 궁금하시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새로운 경영 트렌드인 강한 리더십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볼 수 있으실거에요.

본 포스팅은 퍼블리온 서포터즈로 책을 지원받아
필자의 주관적인 견해로 직접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