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똥 (보드북)
권정생 지음, 정승각 그림 / 길벗어린이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아이들과 함께 초등저학년 필독서 '강아지똥'을 함께 읽으며 어린 시절에 만난 한 권의 책이 사람의 인생에 엄청난 변화를 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동문학평론가 이재복님의 말씀처럼 이 책은 왕자나 공주가 사는 환상의 세계와는 전혀 딴판인 반대되는 세상을 보여주며 비록 어둡고 추운곳이지만 그 곳에서도 왕자와 공주 못지 않게 따뜻한 영혼을 간직한 수많은 존재들이 살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어요.

책 속 강아지똥의 이야기를 통해서 이 세상에는 쓸모 없는 존재는 없다는 것을 알고 세상 모든것의 소중함을 느껴볼 수 있었어요. 옛그림의 아름다움도 느낄 수 있는 이 책을 만나 아이들과 즐겁게 읽어보았습니다.

유아그림책 고전 스테디셀러인 '강아지똥'은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것처럼 여겨지는 강아지똥이 아름다운 민들레 꽃을 피워내기 위해 온몸을 다 바쳐서 거름이 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1996년 출간된 이후에 지금까지 오랜 세월 아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책이에요. 작가님은 이제 우리곁을 떠나셨지만 아이들을 사랑했던 작가님의 마음이 담겨있어요.

명실상부한 우리 그림책의 고전으로 자리잡고 있는 스테디셀러 '강아지똥'은 이야기속에 담긴 사랑과 나눔, 모든 생명을 귀하게 여기는 마음을 느낄 수 있어요. 아름다운 글과 그림이 멋지게 어우러진 이 책을 아이와 함께 읽어보시길 적극 추천드려요! 마음 한켠에 깊은 울림과 감동을 느끼실 수 있으실거에요.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