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의 A부터 Z까지를 다룬 단한권의 교과서소비자의 니즈를 채워주는 상품과 서비스, 콘텐츠는 넘쳐나고 그 속에 담긴 '의미'가 중요해진 시대에 나만의 문구 브랜드를 만드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를 고민하면서 매번 '컨셉 잡기'가 어렵게만 느껴지는데요. 브랜딩 필독서 '컨셉 수업'을 읽으며 창작자에게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할 줄 아는 능력, 즉 컨셉을 다루는 능력이 요구되며 잘 설계한 컨셉은 소비자의 마음을 단번에 여는 열쇠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모든 구성 요소가 컨셉과 연관이 되고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단 하나의 메시지를 각인 시킬 수 있어야 하는데 이 책을 읽으며 저자의 노하우를 통해 배울 수 있었어요. 번뜩이는 아이디어를잘팔리는 비즈니스로 이끄는컨셉 수업컨셉 수업, 호소다 다카히로마케팅책 베스트셀러 '컨셉 수업'은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와의 수많은 프로젝트를 이끌며 칸 라이언즈 등 국제 유수 광고제에서 여러 상을 받은 호소다 다카히로가 그동안 터득해 온 노하우를 담은 책이에요.저자는 책에서 컨셉 발상부터 한 문장으로 도출하기까지의 흐름을 실용적이고 체계적으로 가르쳐주고 우리가 모호하게 이해하고 사용했던 컨셉의 정의를 바로잡아 정확히 알려주고 있어요.1단계컨셉을 바르게 이해하기2단계컨셉을 이끌어내는 좋은 질문 만들기3단계고객에게 다가갈 컨셉 스토리 설계하기4단계스토리를 임팩트 있는한 문장으로 쓰기5단계상품 기획, 마케팅 등나의 업무에 적용하기실패하지 않는 컨셉을 만드는 5단계 실전 공식을 보면서 탁월한 기획은 센스가 아니라 설계된 컨셉에서 나온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었어요. 여태까지 그 틀을 몰랐지만 앞으로 책에서 알려준 틀을 보며 내 것을 만들어 나가야 겠습니다.업체로부터 해당도서를 제공받아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