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설계, 초등부터 시작하라 - 서울대 입학사정관이 알려주는 입시 맞춤형 공부법
진동섭 지음 / 포르체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입시설계 초등부터 시작하라 / 진동섭 / 포르체 / 2020


포르체에서 출간된 입시설계 초등부터 시작하라역시 책의 제목만 본다면 초등학생을 둔 부모를 위한 책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책의 내용을 본다면 이 책은 고등학생 아이를 가진 부모를 위한 책에 가깝습니다.


물론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어떤 대학 입시를 선택하던지 개념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는 것을 익히는 것은 어렸을 때부터 연습해야 하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책의 내용중 대부분이 고등학생에 맞추어 져 있습니다. (물론 세부 내용 중에는 미리 알아야할 것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제목만 보았을 때는 약간 불친절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책의 진정한 타겟층은(이프로가 생각하는) 고등학생의 자녀를 둔 부모님과 그 당사자인 고등학생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정보들이 담겨 있으며 그 정보를 어떻게 활용하고 내가 어떻게 해야할지까지 총 망라 되어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 진동섭님이 우리가 막연히 생각했던 부분들에 대해 명쾌하게 설명해주며, 또한 공중파 방송 공부가 뭐니라는 프로그램의 패널로도 참여하고 있어 내용에 신뢰성이 가는 것도 사실입니다.

저자는 전 서울대 입학사정관, 2015년 개정 교육과정 연구원을 역임하였으며, 현 교육과정 심의회 위원으로 활동 중이신 교육 전문가이십니다.


화재가 되었던 드라마 SKY캐슬의 김주영 선생님이 실제 모델이시기도 합니다.

이 책에는 많은 정보들이 담겨 있지만 앞에서 말한 것처럼 이 책의 핵심 내용을 한 줄로 요약한다면 개념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입니다.

그리고 이프로는 수능 세대라 (대부분 수능으로만 대학을 갔음) 요즘 이렇게 많은 대학 입시 유형이 있는 것을 보고도 놀랐습니다.


또한 고등학교도 단순 암기식 교육이 아닌 생각하고 스스로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것에 교육을 집중하고 있으며 계속 변화하고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사실 책을 읽는 내내 너무 많은 정보들이 있어 어려운 부분들도 많았습니다. 요즘 대학입시를 전혀 모르는 이프로의 입장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내용이라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제 입장에선 아직 먼 이야기 같아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고등학생이 있는 부모들과 아이들의 입장에서는 대학 입시에 대한 정보를 얻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포르체에서 출간된 입시설계 초등부터 시작하라 는 온라인, 오프라인 서점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