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 - 대한민국 최고 경영자들이 말하는 경영 트렌드
이필재 지음 / 시원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 / 이필재 / 시원북스 / 2020년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0/0309/pimg_7361272862474310.png)
굉장히 공격적인 제목으로 이 책은 시작합니다.
책은 뚜렷한 성과를 거둔 대한민국 CEO 들은 어떤 경영 철학을 가지고
있는지에 중점을 두고 CEO 들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하여 쓰여진 책입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0/0309/pimg_7361272862474311.jpg)
업력이 좀 있는 기업부터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생기업까지 다양한 CEO 들을
인터뷰 하였고 그 회사의 사례와 저자의 생각을 글로 녹여내었습니다.
책은 총 1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0명의 CEO 들의 경영 철학이 등장 합니다.
1. 스토리텔링 경영 - 열정에
기름붓기 표시형 대표
2. 구독 경영 - 왓챠
박태훈 대표
3. 플랫폼 경영 - 크몽
박현호 대표
4. 독서 경영 – 한미글로벌
김종훈 회장
5. 브랜드 경영 – 이노디자인
김영세 회장
6. 혁신 경영 – 주성엔지니어링
황철주 회장
7. 윤리 경영 – 비트컴퓨터
조현정 회장
8. 기업가 정신 – 다산네트웍스
남민우 회장
9. 큐레이션 경영 – 클래그101 고지연 대표
10. 가치관 경영 – 제너럴바이오
서정훈 대표
이 중 가장 눈에 띄었던 것은 ‘열정에 기름붓기’ 표시형 대표의 “스토리텔링 경영”
이었습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0/0309/pimg_7361272862474312.png)
사실 이프로는 이전부터 열정에 기름붓기 블로그를 잘 보고 있었고 거기에 나오는 글들을 아주 좋아했었습니다.
이야기의 흐름과 적절한 사진 배치, 교훈과 감동까지 배울 부분이 아주
많은 블로그였기 때문입니다.
현 시대는 제품도 또한 중요하지만 거기에 따른 경험도 아주 중요한 시대입니다.
인터넷 정보의 홍수 속에서 기업이 성장하려면 고객의 관심을 끌 만한 긍정적인 이야기가 아주 중요합니다.
열정에 기름붓기는 ‘모두가 자기다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라이프 스타일을
디자인하는 콘텐츠’ 회사를 표방합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0/0309/pimg_7361272862474313.jpg)
우리 대부분은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지 못했었고 앞으로도 그럴 가능성이 많습니다.
보편적인 성공과 행복의 기준을 위하여 스스로를 희생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갑자기 바꿀 수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나 다움’ 을
추가해보는 건 어떨까요?
스스로가 정의한 ‘나 다운’ 삶을
살아갈 때 우리 삶을 위대해 질것입니다.
이렇듯 각기 다른 분야의 개성이 넘치는 CEO 들의 경영 철학을 옅
볼 수 있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저자인 이필재님은 이코노미스트 인터뷰 전문기자이며, 한국잡지교육원
겸임 교수입니다.
기자답게 날카로운 관점으로 인터뷰를 진행한 것으로 보이고 객관적으로 글을 썻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이 책은 CEO 이거나 CEO 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책입니다.
하지만 책의 독자 타겟이 특정되어 있기 대문에 다른 분야의 사람들에게는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 것이 이 책의
단점입니다. (솔직하게는 제목으로만 본다면 타겟층이 아주 넓게 생각됩니다만…)
마지막으로 다산네트웍스의 남민우 회장님이 하신 말로 마무리하겠습니다.
“기득권을 보호하면서 동시에 혁신을 하겠다는 것은 자기 기만입니다. 혁신은 창조적 파괴로, 그 결과가 참혹 할 수밖에 없어요. 상처에서 피가 흐르고 기득권이 모래성처럼 무너져 내리죠. 그래도
혁신을 해야 하는 건 조직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시원북스에서 출간된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 는 오프라인, 온라인
서점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