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 - 대한민국 최고 경영자들이 말하는 경영 트렌드
이필재 지음 / 시원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 / 이필재 / 시원북스 / 2020


굉장히 공격적인 제목으로 이 책은 시작합니다.

책은 뚜렷한 성과를 거둔 대한민국 CEO 들은 어떤 경영 철학을 가지고 있는지에 중점을 두고 CEO 들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하여 쓰여진 책입니다


업력이 좀 있는 기업부터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생기업까지 다양한 CEO 들을 인터뷰 하였고 그 회사의 사례와 저자의 생각을 글로 녹여내었습니다.

책은 총 1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0명의 CEO 들의 경영 철학이 등장 합니다.

1. 스토리텔링 경영 - 열정에 기름붓기 표시형 대표

2. 구독 경영 - 왓챠 박태훈 대표

3. 플랫폼 경영 - 크몽 박현호 대표

4. 독서 경영 한미글로벌 김종훈 회장

5. 브랜드 경영 이노디자인 김영세 회장

6. 혁신 경영 주성엔지니어링 황철주 회장

7. 윤리 경영 비트컴퓨터 조현정 회장

8. 기업가 정신 다산네트웍스 남민우 회장

9. 큐레이션 경영 클래그101 고지연 대표

10. 가치관 경영 제너럴바이오 서정훈 대표

이 중 가장 눈에 띄었던 것은 열정에 기름붓기표시형 대표의 스토리텔링 경영이었습니다.


사실 이프로는 이전부터 열정에 기름붓기 블로그를 잘 보고 있었고 거기에 나오는 글들을 아주 좋아했었습니다.

이야기의 흐름과 적절한 사진 배치, 교훈과 감동까지 배울 부분이 아주 많은 블로그였기 때문입니다.

현 시대는 제품도 또한 중요하지만 거기에 따른 경험도 아주 중요한 시대입니다.

인터넷 정보의 홍수 속에서 기업이 성장하려면 고객의 관심을 끌 만한 긍정적인 이야기가 아주 중요합니다.

열정에 기름붓기는 모두가 자기다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라이프 스타일을 디자인하는 콘텐츠회사를 표방합니다.


우리 대부분은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지 못했었고 앞으로도 그럴 가능성이 많습니다.

보편적인 성공과 행복의 기준을 위하여 스스로를 희생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갑자기 바꿀 수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나 다움을 추가해보는 건 어떨까요?

스스로가 정의한 나 다운삶을 살아갈 때 우리 삶을 위대해 질것입니다.

이렇듯 각기 다른 분야의 개성이 넘치는 CEO 들의 경영 철학을 옅 볼 수 있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저자인 이필재님은 이코노미스트 인터뷰 전문기자이며, 한국잡지교육원 겸임 교수입니다.

기자답게 날카로운 관점으로 인터뷰를 진행한 것으로 보이고 객관적으로 글을 썻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이 책은 CEO 이거나 CEO 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책입니다.

하지만 책의 독자 타겟이 특정되어 있기 대문에 다른 분야의 사람들에게는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 것이 이 책의 단점입니다. (솔직하게는 제목으로만 본다면 타겟층이 아주 넓게 생각됩니다만…)

마지막으로 다산네트웍스의 남민우 회장님이 하신 말로 마무리하겠습니다.

기득권을 보호하면서 동시에 혁신을 하겠다는 것은 자기 기만입니다. 혁신은 창조적 파괴로, 그 결과가 참혹 할 수밖에 없어요. 상처에서 피가 흐르고 기득권이 모래성처럼 무너져 내리죠. 그래도 혁신을 해야 하는 건 조직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시원북스에서 출간된 최고가 되려면 최고에게 배워라 는 오프라인, 온라인 서점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