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마법 동물 대백과 - 해리포터 팬이라면 꼭 알아야 할 비공식 해리포터 가이드북
머글넷 지음, 공민희 옮김 / 폴더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리포터 마법 동물 대백과를 읽어보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주제의 책들이 몇몇 가지가 있는데 크게 '일러스트 작법서'와 '글쓰기 작법서'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이번 해리포터 마법 동물 대백과는 글쓰기 계열로 분류하는 편입니다.

판타지 소설을 집필할 때 마법 동물이나 몬스터가 필요할 때가 종종 생기는데 그때 사용할 좋은 자료가 된다는 사실! 몬스터 도감을 매우 좋아하는지라, 어른이지만 어린아이 도서를 즐겨보기도 한답니다. 이 해리포터 마법 동물 대백과의 경우 청소년들이 매우 좋아할 이야기들로 한가득하답니다.

책은 짙은 초록색으로 각종 마법적 디자인이 들어있는 흥미진진한 표지를 가지고있습니다.

저는 이런 디자인을 타투에서 자주 보았는데요, 요즘 유행하는 라인디자인으로 깔끔함이 돋보였습니다.

지은이는 머글넷으로 세계 최고의 해리포터웹사이트를 지칭하고있습니다. 이 웹사이트는 j,k,롤링을 주인으로 섬기며 마법세계의 가장 많은 자료를 수록한 1억명이 넘는 독자들이 방문하는 엄청 큰 사이트입니다. 그들이 만들어낸 자료를 바탕으로 이책이 탄생했다고 하네요.

독자들의, 독자들에의한, 독자들을위한 책이라 할수있습니다.

일단 그림은 하나도 없습니다. 약간 초등 고학년 도서로 분류하면 좋을 것 같네요.

생각보다 글 밥이 가득한 책으로 다양한 마법 동물들을 보여줍니다.

책 상단에 마법동물의 이름이 크게 적혀있고 그 하단엔 해리포터에서 아디에 등장하는지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또한 마법동물의 크기와 수명, 특징, 포인트를 짚어주며 간단하기도, 장문의 글이기도한 괴수에대한 설명이 등장합니다. 이책은 친절하지만 저학년을 위한 책은 아닙니다. 그림이 없는 대신 더욱 다양하고 탄탄한 마법 동물의 이야기가 한가득 담겨있습니다.

특히 '해리포터'에 등장하는 괴물들뿐 아니라 전 세계 곳곳에 있는 마법 동물들의 이야기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제목에 충실하기 위해 해리포터에 등장하는 다양한 형태의 패트로누스와 애니마구스, 마법 동물 간식 등이 지루할 틈 없이 등장하기에 해리포터 팬이라면 환호성을 지를 것이고, 그저 마법 동물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도 무척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150종의 괴물들이 가득한 흥미진진한 마법 동물 책.

해리포터 마법 동물 대백과로 신선한 마법 세계를 맛볼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