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2달 만에 로맨스 작가로 데뷔시켜 드립니다 - 무조건 선인세 받고 계약하는 실패 없는 웹소설 작법서
로엘 지음 / 피치에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딱 2달 만에 로맨스 작가로 데뷔시켜 드립니다

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처음에 이 책이 출간된 걸 알았을 때 그냥 웃었어요.

사실 작가가 되는 길라잡이에 관한 책들은 정말 많거든요.

저도 집에 수많은 글 작가를 위한 책들이 책장에 꽂혀있답니다.

이건 2달 만에 로맨스 작가로 데뷔를 시켜준다는 제목답게 뻔한 내용이 있을 거라 생각했어요.

그래도 사람이 궁금하면 봐야 직성이 풀리는지라 한 번 읽어보았습니다.

우선 처음 만난 소감은 책이 자그마하구나...였습니다. 그리고 가벼워서 들고 있기 편했어요. 요즘 손목이 부실해진 탓에 이런 착한 무게와 작은 사이즈의 책,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표지는 예쁜 여자아이가 그려져있고 질감이 매우 부들부들해서 만지는 촉감이 썩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단 첫인상은 합격!

퍼스널 컬러가 표지를 보면 다들 아시겠지만 핑크색이죠. 네. 본문 또한 핑크 핑크 합니다.

눈 아픈 그런 핑크는 아니고요. 디자인적으로 깔끔하게 정리된 핑크색 조합이었어요.

이 책은 로엘이라는 로맨스 작가님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쌓아온 노하우를 알려주십니다.

사실 웹 소설 판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다들 아는 이야기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알고 있는 것과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건 다르니까요.

책은 매우 직관적으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보기 편했습니다.

저는 이 책을 보면서 다시 한번 상기시키면서 글 쓰는 방향을 꼼꼼히 체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용이 너무 훌륭하더라고요.

각 플랫폼이 원하는 키워드와 구성을 짚어줘서 보기 편했고, 작가로 데뷔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있어서 잘 써진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미 데뷔했지만, 글을 쓰려 할 때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한답니다.

웹 소설 시장은 계속 변화하고 있고, 최신 버전으로 정보를 업데이트할 필요를 느끼고 있었는데 마침 좋은 시기에 이 책을 만났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일단 식상할 수도 있겠지만 플랫폼 소개가 나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플랫폼 3사인 네이버 시리즈/ 카카오 페이지/ 리디북스의 소개로 시작됩니다.

각 플랫폼이 원하는 키워드와 프로모션을 친절하게 짚어줍니다.

그리고 작가가 강조하는 플-무-컨-투 에 관한 확립된 프로세스를 친절히 알려줍니다.

이미 이쪽에 발을 들인 분들이면 뭐 별게 있겠냐 싶을 수 있지만, 타인의 작업 스타일을 확인해 보는 것도 공부라고 생각이 들어서요. 꽤나 효율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후에 내용은 목차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반적인 소감은 매우 친절하게 알려준다<<였습니다.

완전 초보 인분들에게 엄청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저도 이번에 도전하고 싶은 프로모션과 플랫폼이 있었는데 다시 재 점검하며 작업을 이어갈까 합니다.

입문자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해서 웹소쪽으로 관심이 있다면 추천해 드려요^^


[이글은 컬처블룸으로 부터 소개받아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지원받아 읽어보고 작성한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