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리, 행복은 가까이 있어 둘리 에세이 (열림원)
아기공룡 둘리.김수정 원작, 김미조 엮음 / 열림원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보고 조리 봐도, 알 수 없는 둘리 둘리~♩♪♫♬♯

어린 시절 추억을 담당하는 둘리가 다시 돌아왔다. 둘리 탄생 40주년 기념으로 재개봉한 <아기공룡 둘리: 얼음 별 대모험 리마스터링>을 위한 기념 에디션이다. 오리지널 일러스트까지 수록되어 있다니 기대감이 무척이나 컸다.



특이하게도 기념 에디션이 만화책이 아닌 에세이 형태로 출간됐다.



총 두 권짜리로 시리즈라고 하는 편이 맞을 것이다. 나는 그중 한 권인 행복은 가까이 있어를 읽어보았다.



에세이라고 했는데 이건 약간 자기 계발서 같으면서도 오늘의 명언같이 나를 깨우치게 하고 위로를 하는 이야기로 가득했다. 오히려 철학서에 가깝다고 할까. 



책은 다섯 가지 챕터로 나눠있다.

1) 궤도 위의 우주

2) 스트레스는 우주 밖으로 방출

3) 행복한 우주는 지금 여기에

4) 다른 우주와의 조우

5) 자존감이 높은 우주



여기에서 우주라 함은 나 자신을 말한다. 스스로를 하나의 우주로, 복잡하고 아름다운 우주로 표현을 한다. 저자는 당신의 우주를 즉, 스스로를 얼마나 이해하고 사랑하고 있는지 묻는다.



글귀들은 무척이나 짤막하지만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나라는 존재의 의미를 생각하게 하고 살아가는 과정에서 찾아낼 수 있는 소중함을 되돌아보게 한다. 이는 자신의 정체성과 삶의 목적을 찾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행복은 모든 인간이 추구한다. 이것은 인간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일 것이다.《아기공룡 둘리: 얼음 별 대모험 리마스터링》에서는 이러한 가치를 이해하기 쉽고 직관적인 글들로 표현한다. 



수많은 메시지는 우리의 삶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며, 그것들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둘리의 추억 돋는 일러스트들과 만화 이미지와 함께한 《둘리, 행복은 가까이 있어》는 나에게 있어서 위로의 글이기도 했으며 나를 돌아보게 해주는 글이기도 했다. 이는 여타의 어려운 철학 책보다 더 우리에게 가깝게 다가가는 입문서가 되지 않을까.



​​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

#둘리행복은가까이있어 #에세이 #김미조 #열림원 #둘리40주년 #리마스터링 #힐링 #위로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