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 도넛문고 3
민경혜 지음 / 다른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커넥트

어려서부터 꿈속 누군가의 커넥트가 되던 단아, 한번 꿈을 꾸기 시작하면 꿈속의 주인공을 찾아내야 비로소 멈췄다. 이번 꿈의 주인공은 6.25 당시 피난을 가던 소녀, 이번에는 꿈 속의 주인공을 찾아낼 수 있을까?

작중 큰 등장인물은 주인공 단아와 단아의 첫 꿈의 주인공 재하, 이번 꿈속에 주인공 소녀이다

내용은 대부분 현재 과거 꿈속을 왔다가며 진행이 된다. 주인공 단아는 어릴적 인생 첫 다른 사람에 커넥트가 된다. 
주인공은 김재하, 아버지의 가정 폭력에 시달리던 아이였다. 백단아는 재하를 지키려 몇개월 동안 노력하게 되고 결국 가정폭력은 어머니가 죽고 끝나게 된다 단아는 재하의 친구가 되고 구원이 되어준다.

단아의 어머니는 알콜 중독으로 하루 종일 술을 마시며 늘 사랑한다 말하신다. 단아는 허물뿐인 사랑한다를 지겨워 하며 매일 술을 마시는 어머니를 숨 막혀 하다가, 결국 터져 자신의 속 마음을 말 한뒤 어머니와의 관계에서 조금 회복하게 된다.

꿈속의 주인공 소녀는 6.25전쟁의 피난하는 사람이었다 전쟁의 아픔과 죽고싶지만 살고 싶어 걷는 소녀였다. 소녀의 파트에서는 주변 풍경에 대한 묘사가 많이 나왔는데 그로 인해 더욱 생생한 표현이 되어 마음에 다가왔다.

인상 깊은 문장은 '하늘이, 참 파랗다. 맑고 예쁘다. 땅에는 새빨간 피가 흐르고 파란하늘은 그저 흰 구름을 품어낼 뿐이었다' 라는 문장인데 전쟁의 아픔과 그 와 상관 없다는 듯 푸른 하늘의 대조되는 풍경이 이질적 이었다.

서로 아픔을 품고 살아가는 이들에게 희망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또는 그저 흥미로운 이야기를 원하는 독자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