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0 : 채소와 열매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0
김홍선 외 지음, 김진석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과학 학습만화 스토리버스

학습만화이지만, 정보도 가득 !!

재미있게 과학을 접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토리버스인지라

초등학생 2명이 있는 우리집 둘이 먼저 보겠다고 다투며  보는 초등과학학습만화에요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스토리버스 10. 채소와 열매


자주 접하는 채소와 열매가 주제인지라  훨씬 관심도가 다르더라구요.

학교 수업에서도 나오는 내용들인지라

초등교과연계  학습만화로써는 정말 알차고 좋더라구요.


​초등과학 학습만화 스토리버스 인트로부분에서는

교과연계도 보여주면서 선명한 사진들로 미리 시선집중

배울 내용들을 대충 알아볼수 있어 좋아요.

벼, 콩, 수박, 사과 , 귤, 땅에서나는 채소들 잎줄기 채소들을 보여주고 있어요.


8가지 스토리의 학습만화가 나오는데.

벼와 밀에 대한 학습만화로 미스터 펭돌의 만화로 알아보고 있죠.

논에서 키우는 한해살이풀 벼

서양에서는 벼가 아닌 밀을 주식으로 먹어 벼와 밀의 차이도 알아보고

종류나 생김새, 벼와 밀로 만드는 식품들을 알수 있어요.



스토리버스는 융합과학 학습만화인지라

과학뿐 아니라 , 문화,사회, 건강, 실과, 미술 다양한 과목의 연계정보를  알려주고 있어요.

학습만화 다음으로 나오는 학습정보에 융합정보들이 알차게 담겨있어

배경지식 쌓기에 최고이죠.



식용작물 콩에 대해 싹이 트면서 씨앗을 맺기까지의 과정들을 보여주고

다양한 콩의 종류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어요.

작은 콩안에 있는 잎과 뿌리가 되는부분 양분이 되는 부분들을 자세히 알아볼수 있는 학습정보부분도 있고,콩 패밀리, 완두, 흰콩, 팥, 녹두 서리태들의 설명도 잘 들어가 있어요.



뜨거운 날씨에 잘 자라는 열매채소

원산지가 아프리카라고 해서 놀랐네요.


수박과 같은 열매채소인 참외, 수박, 토마토, 옥수수들을 알수 있네요.

덩굴줄기 수박의 한살이도 보여주고,

덩쿨손이 있는 오이, 참외, 멜론들의 특징도 알수 있는 학습만화가 함께 있네요.


씨없는 수박, 노란수박, 무늬없이 까만수박 다양한 품종을 만나볼수 있음을 알수 있어요.

​사과의 얽힌 신화와 역사를 알려주고, 사과나무가 잘 자라는 환경도 소개하고 있어요.

사과종류도 다양하고, 개량중인 사과들도 있다고 하네요.

재미있는 만화로  이런 내용들을 접하니  쉽게 느껴지고 이해도 빠른거 같아요.


폴 세잔의 사과와 오렌지에 대한 미술작품도 공부할수 있어

다양한 분야의 정보들을 얻을수 있는 초등과학 학습만화 스토리버스네요.



​귤과 열대과일을 알려주는 지구정복 대소동

귤과 비슷한 레몬 한라봉 오렌지를 배우고, 귤의 한살이, 귤로 만들수 있는것들,

귤에 특징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울수 있네요.

맛있는 귤을 알아볼수 있는 세가지 방법도 유용하겠어요.



새콤달콤 열대과일들인 코코넛, 망고, 두리안 람부탄, 바나나 , 망고스틴의 특징을 알아볼수 있는

학습정보가 함께 나와 있어요.

​땅에서 나는 감자는 어떻게 심고, 나는지를 알려주며,

감자는 덩이줄기 식물 즉, 잎에서 만든 양분을 땅속의 줄기 끝에 저장해 덩이모양을 이루는 식물이에요.

비타민C가 풍부하고 당질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도와주는역할을 하며

가난한 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하네요.


감자의 수확과정을 알려주고, 비늘줄기 식물인 양파, 마늘, 파

뿌리줄기 식물, 생강 연근등을 알려주고 있어요.


 

꼬마영웅 슈퍼보이에서는

뿌리약초 인삼, 몸에 좋은 뿌리채소, 홍삼에 대해 알려주고 있죠.

뿌리를 먹는 당근은 비타민 A가 많고, 칡은 나무인데 뿌리를 약으로 쓰고,

무와 산삼은 저장뿌리 식물로 무는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인삼에 자세한 설명을 함께 올려주어  더 깊이 있는 정보를 알려주고 있고,

뿌리 채소에 대해도 더 알아볼수 있었어요.

 



배추에 대한 설명도 담고 있어

여름 배추와 겨울배추, 얼갈이 배추 수확기에 따라 다른 배추의 종류들을 설명해주고,

비타민C와 비타민 A가 들어 있고, 햇빛을 못보아서 배추속이 노란것

잎이 얼기 때문에 겉잎을 묶어두는 것도 배우죠.

 


잎을 먹는 채소 배추의 성자도 배우고, 잎줄기채소의 종류도 알아볼수 있네요.

학습정보에는 학습만화와 연계해서 바로  더 많은 정보들을 접할수 있어서

재미있게 만화도 보고 공부도 되고 초등과학 학습만화 스토리버스

우리 아이들이  앞다투어 보고 싶어 할만한 내용들이 풍성하네요.


인트로에서 학습만화로 바로 연결되는 학습정보로

채소와 열매에 대해 제대로 배울수 있었고, 다양한 과목의 융합정보들이

더 알찬 배경지식을 쌓게 해주는 융합과학 스토리버스 이번 주제는

아이들이 더 흥미있어 한 채소와 열매라서  즐겁게 독서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